세계 최대 규모 캐릭터 브랜드 이벤트 참가벨리곰 굿즈 수출 통한 글로벌 진출 본격화K-콘텐츠 수요 높은 지역 중심 진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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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롯데홈쇼핑은 인기 캐릭터 벨리곰이 지난 13일부터 15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규모의 ‘라이선싱 엑스포 2023’에 한국 대표 캐릭터로 참가해 글로벌 인기를 입증했다고 15일 밝혔다.

    ‘라이선싱 엑스포’는 애니메이션, 게임, 캐릭터 등 전 세계 라이선싱 업계 관계자들이 참여하는 세계 최대 전시 및 비즈니스 매칭 행사이다. 올해 행사에는 전세계 70여 개국, 300개 사, 2만여 명의 관계자들이 참여했다. 

    160만 SNS 팬덤을 보유한 벨리곰은 공식 유튜브 채널의 해외 시청자 비중이 40%로,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도 높은 인지도를 확보하고 있다. 지난해 두바이, 뉴욕 등 K-콘텐츠 수요가 높은 지역에서 공공전시, 깜짝 카메라를 성공적으로 선보이며 해외 진출에 본격적으로 나서고 있다.

    롯데홈쇼핑은 벨리곰 굿즈 수출을 통해 해외 진출을 확대하고, 글로벌 캐릭터로서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이번 행사에 참여하게 됐다.

    행사 기간 동안 벨리곰 굿즈가 전시된 부스에서는 해외 바이어들이 참석해 애니메이션, 예능, 게임 등 콘텐츠 공급, 완구 등 라이선싱 상품 수출을 위한 상담이 이뤄졌다. 지난해 3월 출시한 벨리곰 굿즈의 누적 매출액은 현재 50억원을 돌파했으며, 초기 10여 종에 불과했던 종류도 100여 개로 늘었다. 

    이중 현장에서 높은 호응을 얻었던 굿즈는 티셔츠, 수영복 등 패션아이템으로 실제 수출 계약이 성사되기도 했다. 

    벨리곰 부스를 방문한 바이어들은 “풍선껌에서 탄생했다는 벨리곰 스토리가 흥미롭다”, “굿즈가 다양하고 디자인도 우수해 인기가 높을 것 같다” 등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이보현 롯데홈쇼핑 콘텐츠부문장은 “벨리곰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세계 최대 규모의 ‘라이선싱 엑스포’에 참가하게 됐다”며 “이번 행사 참가로 벨리곰의 글로벌 인지도 상승은 물론, 미국을 비롯한 전세계에 대한민국 콘텐츠의 우수성을 알리는 계기가 되었길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