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랑통닭 가맹점 복날 매출 75% 증가복날 대표 보양식 삼계탕 대안으로 각광치킨 3사, 초복 매출도 130~150%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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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치킨 프랜차이즈 업계가 복날 특수를 톡톡히 누렸다.

    25일 치킨업계에 따르면 노랑푸드의 치킨 프랜차이즈 노랑통닭은 올해 7월 매출을 분석한 결과 복날 2일간 가맹점 매출이 7월 평균 대비 약 75% 증가했다.

    초복 당일인 11일 가맹점 총 매출은 전월 대비 약 62%, 전주 대비 약 108% 늘어났다. 21일 중복 매출은 전월 대비 약 74% 증가했으며, 전주 대비로도 약 40% 상승했다.

    노랑통닭은 지난해 7월 복날 매출이 전년 대비 약 15% 증가한데 이어 올해도 약 20% 늘었다.

    올해 초복과 중복에 가장 많이 팔린 노랑통닭 치킨은 스테디셀러 메뉴인 ‘3종 세트’와 ‘엄청 큰 후라이드 치킨’였으며, 대표 시리즈 메뉴인 ‘알싸한 마늘 치킨’과 ‘칼칼한 청양 치킨’도 소비자들에게 높은 인기를 보였다.

    앞서 bhc치킨의 초복(11일) 매출은 전월 대비 약 155%, 전주 동기 대비 105% 증가했다. 같은날 BBQ는 매출이 전월 동기 대비 131%, 전주 동기 대비 122% 늘었다. 교촌치킨의 매출은 전월 동기 대비 150%, 전일 대비 130% 올랐다.

    노랑통닭 관계자는 "복날의 대표 보양식인 삼계탕과 함께 닭을 주 원료로 하는 치킨의 인기도 덩달아 늘어난 것으로 보인다"고 평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