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의 즐거움 추구’ 등 3대 ESG 테마 소개게임산업 특성 및 넷마블 정체성 강조이용자와 소통 강화 방안 공개
  • ▲ 넷마블 지타워 사옥.ⓒ넷마블
    ▲ 넷마블 지타워 사옥.ⓒ넷마블
    넷마블이 2022년에 이어 지속가능경영 전략과 ESG 추진 노력 및 성과를 담은 2023 ESG(Environmental, Social and Governance)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30일 밝혔다.

    보고서에는 ▲기업 소개 ▲2022년 1월부터 12월까지의 ESG 경영 ▲핵심 ESG 이슈 ▲지속가능경영 성과 등이 담겨있다. 2023년 성과 일부도 포함했다.

    2023 넷마블 ESG 보고서는 ▲모두의 즐거움 추구 ▲조화로운 발전을 위한 지원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문화 형성 등을 테마로 구성했다.

    특히 넷마블은 ESG위원회를 이사회 산하 위원회로 전환하고 유엔글로벌콤팩트(UNGC, UN Global Compact)에 가입했다. 이러한 변화된 ESG 전략을 바탕으로 인재확보, 기술혁신, 사회적 가치 실천 등 넷마블 고유의 ESG 경영을 강조했다. 

    이용자와의 소통 강화를 위한 활동도 공개했다. 넷마블은 ‘유저 만족 제고’라는 목표 아래 ▲양방향 유저 소통 확대 ▲고객 응대 역량 제고 ▲고객접점활동 등의 과제를 실천한다는 방침이다.

    넷마블은 “2022년에는 ESG 경영 원년의 해 구축을 목표로 전사 인식개선을 위한 다양한 교육과 캠페인을 진행하고 대내외 평가를 기반으로 개선과제를 발굴 및 이행했다”며 “앞으로 넷마블은 이사회 중심의 거버넌스 확립을 통해, 장기 관점의 지속가능경영을 이뤄나가기 위한 체계와 역량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