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출량 증가로 제조본부 수출향 제품 조립 라인 증설
  • ▲ 청호 슈퍼 아이스트리.ⓒ청호나이스
    ▲ 청호 슈퍼 아이스트리.ⓒ청호나이스
    청호나이스 해외 매출이 크게 늘며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입증받고 있다.

    청호나이스는 글로벌 매출이 작년 상반기 대비 올해 70% 이상 증가했다고 12일 밝혔다. 

    특히 미국시장 상반기 매출액은 이미 전년 전체 매출액을 돌파했으며, 싱가포르 시장은 전년 동기간(1~6월) 대비 300% 넘게 증가했다.

    2003년 세계 최초로 얼음정수기를 개발해 출시했던 청호나이스는 해외시장에도 꾸준히 수출해 왔다. 

    미국 시장은 2004년부터 얼음정수기 제품을 수출하고 있다. 현재 미국 시장에서 판매 비중 60%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슈퍼 아이스트리’ 제품은 일일 제빙량 18kg의 압도적인 얼음 생산성능을 갖춰 제빙기 시장이 활성화된 현지 상황에서 가장 인기를 얻고 있다. 해당 제품은 국내에서도 업소용 제품으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직수정수기 중심으로 수출 중인 싱가포르시장은 전년 동기간 대비 300%이상 증가하는 등 역대 최대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 

    해외 수출량 증가로 청호나이스 진천공장은 7월부터 수출향 제품 생산 라인을 증설해 가동 중이다. 품질검사 물량은 2배로 늘리는 등 엄격한 품질관리를 진행하고 있다.

    1993년 설립된 청호나이스는 이듬해인 1994년부터 해외시장 수출을 시작해 현재 미국, 일본 유럽 등 전세계 약 66여 개국에 제품을 수출하고 있으며, 2006년에는 중국 최대 가전회사인 메이디 그룹과 정수기 및 필터 생산·판매에 대한 합자법인을 설립했다. 특히 중국 합자법인은 국내 정수기 업체로는 최초로 정수 기술 이전에 따른 로열티를 받고 있다.

    청호나이스 관계자는 “기술력은 국내뿐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아 현재 중남미, 동부 유럽, 일본 등 국외 구매자들에게 제품 개발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며 “30년간 쌓아온 우수한 기술력과 품질을 바탕으로 신규 거래선 확장 등 글로벌 시장 공략에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