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T 전략' 제시고품격 상품 및 서비스 제공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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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보람그룹이 1500만 반려인들을 위한 사업에 본격 진출한다. 보람상조를 중심으로 계열사들이 전방위적으로 참여한다.

    보람그룹은 펫상품 카테고리를 신사업으로 영위하고, 고품격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27일 밝혔다. 

    보람그룹은 반려동물 시장 진출 전략 방향성을 담은 키워드로 ‘P.E.T 전략’을 제시했다. 

    P(Premium·고급 펫 상품), E(Experience·반려인의 경험 반영), T(Technology·바이오 기술 융합)을 골자로 한다. ▲보람상조의 명성에 걸맞은 상품 및 서비스의 고급화 ▲반려인의 경험을 반영한 프로슈머 상품 개발 ▲바이오 원천 기술을 활용한 펫 관련 상품 개발을 전략으로 삼고 1500만 반려인 고객에게 다가가겠다는 구상이다.

    보람그룹은 급격하게 성장하고 있는 반려동물 시장 규모에 주목했다. 한국농촌경제연구원에 따르면 반려동물 시장 규모는 2015년 2조원에서 2021년 4조원으로 급증했고, 오는 2027년에는 증가세가 더울 두드러지면서 약 6조5000억원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반려동물 시장에는 이미 식품이나 숙박, 여행, 가전·가구 등 다양한 분야의 반려동물 전용 상품 및 서비스 기업들이 진출해 있다. 특히 사람의 생애주기와 동일한 사업 카테고리 적용이 가능한 점이 가장 큰 이점으로 꼽힌다.

    보람그룹은 이미 수년 전부터 반려동물 상품 및 서비스 출시를 위해 다각적인 검토를 해왔고, 현재 상품 출시를 앞두고 있다. 회사는 반려동물 상품 이용 고객들에게도 보람상조만의 고품격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보람그룹 관계자는 “그동안 상조업계를 선도해온 보람상조가 미래 신성장동력으로서 성장 가능성이 무궁무진한 반려동물 시장에도 진출해 가능성을 보여줄 계획”이라며 “반려인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한 만족도 높은 상품 및 서비스들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