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툴렉스'·'더채움', 국내외 매출 동반 성장보툴렉스, 캐나다 론칭 준비·미국 FDA 허가 신청 기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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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젤이 2분기 사상 최고 실적을 달성했다. 보툴리눔 톡신 제제 및 필러 등 주력제품의 국내외 매출이 동반 성장했기 때문이다.휴젤은 연결기준 2분기 영업이익 280억원, 매출 816억원을 기록해 모두 전년 동기 대비 28% 증가했다고 9일 밝혔다.보툴리눔 톡신 제제 '보툴렉스(레티보)'는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7% 증가했다. 국내의 경우 유통 채널을 온라인까지 확대해 선도 지위를 공고히 했고, 해외는 태국·대만·일본 등 아시아 시장에서의 선전과 유럽 23개국 진출 완료로 견조한 성장세를 이어갔다. 지난 4월에는 호주에서 정식 론칭돼 매출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HA 필러(더채움, 바이리즌 스킨부스터 HA) 매출도 전년 동기 대비 43% 성장하는 성과를 거뒀다. 소비자 대상 광고 캠페인 확대와 학술 프로모션 강화 등에 힘입어 국내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03% 급성장했고, '더채움(더말렉스, 레볼렉스)'의 경우 아시아 태평양과 프랑스·폴란드·독일·영국 등 유럽 주요 국가에서 매출이 점진적으로 증가하고 있다.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웰라쥬'는 기존 H&B 스토어, 홈쇼핑 외에 신규 온라인 유통ᆞ마케팅 채널을 추가해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41% 급증했다. 리프팅실 '블루로즈' 또한 라인업 확장으로 20%대 성장을 견인했다.휴젤은 하반기에 차별화된 영업·마케팅으로 국내 시장 점유율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학술 프로그램ㆍ세미나ㆍ소그룹 아카데미 등을 확대하고, 다양한 글로벌 임상 결과를 바탕으로 근거 중심 캠페인을 전개하는 한편 기존 웹진을 디지털화해 HCP와의 파트너쉽을 강화한다.해외 시장 확대에도 주력할 방침이다. 중국의 경우 정부의 '3정규(의료성형기관의 규범화, 의료진의 전문화, 제품의 합법화)'에 발 맞춰 전개되고 있는 '1 환자 1 바이알' 캠페인을 바탕으로 최대 체인 병원인 '메이라이(Mylike)'와 공급 계약을 체결하는 등 신규 병·의원을 지속적으로 확보해 나가고 있다.HA 필러 브랜드 '퍼스니카'는 본격적인 판매에 앞서 지난 6월 신제품 발표회를 진행했다. 휴젤은 톡신·필러 두 제품간에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다양한 전략을 수립해 시장 경쟁력을 높여 나갈 계획이다.호주는 앞서 HA 필러를 통해 구축한 현지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올해 보툴리눔 톡신 시장 점유율 5%를 무난히 달성할 것으로 기대된다.북미 보툴리눔 톡신 시장 진출도 막바지 단계에 돌입했다. 지난해 허가를 획득한 캐나다는 3분기 이후 현지 론칭을 준비할 계획이고, 미국은 8월 말에 품목허가 신청서(BLA)를 재제출해 내년 1분기 내 품목허가 획득을 목표로 하고 있다.휴젤 관계자는 "국내는 물론 글로벌 시장에서 고른 매출 성장을 달성하며 역대 2분기 사상 최대 매출 및 영업이익을 경신했다"며 "근 시일 내 캐나다, 미국 등 주요 해외 시장 진출을 마무리 지으며 글로벌 광폭 행보를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