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영 미트센터 작업, 바이어 직경매로 한우세트 원가 절감전년 추석 대비 판매가 최대 10% 인하해 판매 활성화11만원대 한우 플러스 소 한마리 세트 등 가성비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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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마트는 이번 추석 한우 선물세트 판매가격을 최대 10% 인하했다고 22일 밝혔다. 이처럼 한우 선물세트 판매가격이 하락 조정된 것은 최근 5년만 처음이다.

    이마트는 올해 한우 사육 수 증가에 따른 가격 하락과 직영 제조시설인 미트센터 활용, 바이어 직경매 등 유통비용 절감 노력을 통해 이런 결정을 내릴 수 있었다.

    이에 따라 이마트는 사전예약 인기세트이자 한우 대표세트 중 하나인 한우 혼합 1호 세트를 지난해 추석 판매가 17만4400원에서 약 9.2% 인하한 15만8400원에 판매 중이다.

    지난 3년간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프리미엄 선물세트가 각광을 받으며 이마트 한우 선물세트 매출이 거듭 신장했고, 지난해 한우세트 매출 규모는 코로나 직전 해였던 2019년 대비 약 120% 수준으로 성장했다.

    이마트는 기존 강점인 프리미엄 한우세트 가격 인하와 동시에 10만원대 극가성비 한우세트까지 신규 라인업을 확대하여 올 추석 한우세트 구매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대표세트인 조선호텔 경주 천년한우 등심 세트의 경우 23년 추석 행사가 34만9200원으로 지난해 추석 38먼5200원 대비 9.3% 인하했으며, 제주도 흑한우로 유명한 조선호텔 제주흑한우 2호 세트도 23년 추석행사가 28만6200원으로 지난해 추석 30만4200원 대비 5.9%가격을 인하했다.

    추가로 이마트는 부산 한우 맛집으로 유명한 ‘해운대 암소갈비’ 식당과 콜라보하여 신규 론칭한 ‘해운대 암소갈비 한우세트’를 행사가 27만8400원에 판매한다.

    동시에 이마트는 최근 경기 상황을 고려하여, 한우 선물세트에서도 ‘가성비’ 수요가 상당할 것으로 예상함에 따라 10만원대 한우세트를 신규 기획했다.

    ‘한우 플러스 등심/채끝 세트’는 행사가 15만400원으로 1플러스 등급 한우의 구이용 부위인 등심/채끝 각각 600g, 총 1.2kg로 구성된 상품이다. 

    이마트 노승민 한우 바이어는 “올 추석 기존 인기 한우세트의 가격 인하와 동시에 10만원대 가성비 한우세트를 신규 론칭하여 한우 명절세트 역대 최고 실적을 목표로 한다”며 “남은 기간 선물세트 생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