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의도증권가것들' 조회 수 50만회 돌파
  • ▲ ⓒ키움증권
    ▲ ⓒ키움증권
    키움증권이 자사 유튜브 채널 '키움증권 채널K'를 통해 쇼츠 콘텐츠 강화에 나섰다고 1일 밝혔다. 

    회사는 유튜브의 숏폼 콘텐츠 쇼츠를 향한 높은 관심을 반영해, 쉽고 간편하게 투자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콘텐츠 개발에 집중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여의도증권가것들' 시리즈는 론칭 한 달 만에 50만 조회 수를 넘기는 등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해당 시리즈는 여의도 증권가를 돌며 길거리에서 시민들과 투자 경험이나, 투자에 대한 생각을 인터뷰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안석훈 투자컨텐츠팀 부장은 "숏폼 콘텐츠는 투자를 어렵게 느끼는 고객들에게 도움닫기 역할을 하고 있다"며 "교육과 재미를 한 번에 잡는 플랫폼으로 도약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