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문화·서비스·일하는 방식 등 블로그 통해 공유 예정
  • ▲ ⓒKB증권
    ▲ ⓒKB증권
    KB증권은 온라인 서비스 관련 직원들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회사 블로그 '팀마블' 메뉴를 통해 공유한다고 8일 밝혔다. 

    팀마블은 'KB증권이 일하는 방식'이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기업문화 소개, 온라인 서비스 기획 및 출시, 마케팅 관련 애로사항 등의 비하인드 스토리 등을 소개하는 콘텐츠다. 

    월 1회, 3~4개의 에피소드로 구성해 공개할 예정이다. 

    첫 번째로 공개된 '오늘의 콕 1주년 기념, 1년간의 기록' 에피소드에는 세대별로 인기 있는 오늘의 콕 콘텐츠와 고객의 자산규모 등을 분석한 자료가 담겼다. 

    오늘의 콕은 건강한 금융 생활을 돕는 콘텐츠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매달 100여 건의 다양한 콘텐츠를 발행하며 지금까지 총 1300여 건의 콘텐츠가 발행됐다. 조회수는 지난 8월 말 기준 214만 회를 돌파했다.

    특히 CX(고객경험, Customer Experience) 라이팅 가이드북을 적용해 콘텐츠 메시지를 일관적인 보이스앤톤으로 전달하는데 집중했다. 

    일상적인 언어로 전달하는 것에 중점적인 목표를 두고 객관적인 정보가 담긴 콘텐츠를 전달하고 있다.

    하우성 플랫폼총괄본부장 전무는 "이번 팀마블 콘텐츠 출시를 통해 회사가 추구하는 고객경험 중심의 일하는 방식을 더 많은 사람들과 공유하고자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