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소비자전문가협회, 창립 40주년 기념 새 이름 공모농심·농심켈로그, ‘세계 식량의 날’ 맞아 결식아동 위한 식품 기부하이트진로, ‘샤또 그리몽’ 와인 출시
-
◇ 오리온, ‘마이구미 키위알맹이’ 출시
오리온이 키위의 맛과 모양을 젤리로 구현한 신제품 ‘마이구미 키위알맹이’를 출시했다.
키위알맹이는 마이구미 알맹이 시리즈 네 번째 제품이다. 반구 모양의 외관은 쫄깃한 젤리로 만들고 속은 입안에서 사르르 녹는 속살 식감을 표현했다. 실제 키위 과즙을 함유해 새콤달콤한 맛을 더하면서 ‘치아시드’로 톡톡 씹히는 씨까지 구현했다는 설명이다. -
◇ 맘스터치, 20일 도쿄 시부야에 팝업스토어 오픈
버거∙치킨 브랜드 맘스터치가 10월20일부터 11월9일까지 3주간 도쿄 시부야에서 팝업스토어 ‘맘스터치 도쿄’(MOM’s TOUCH TOKYO)를 선보인다.
맘스터치가 해외에서 선보이는 첫번째 팝업스토어다. 도쿄 팝업스토어의 콘셉트는 'WOW Taste, MOM's touch'다. 팝업스토어는 지하 1층부터 지상 4층까지 총 5개층으로 구성된다. -
◇ 남양유업, 해양수산부와 ‘영화관 수산물 간식 개발’ 협약 체결
남양유업이 지난 6일 대전 메가박스 신세계 아트앤사이언스점에서 ‘영화관 수산물 간식 개발’ 협약을 체결했다.
해양수산부가 주관하고 남양유업, 국립부경대학교, 한국수산회 등이 참여한 이번 협약은 수산물을 활용한 영화관 간식 시제품 평가 및 상품화와 정식 판매를 위한 협업 체계 구축에 뜻을 모아 성사됐다.
식품가공기업 더소스코리와 함께 제품 개발에 나서는 남양유업은, 자사 판매망을 활용한 유통 활로를 개척하며 영화관 등 각종 시설 입점에 주력할 계획이다. -
◇ 현대시티아울렛, ‘뷰티폴페스타’ 전개현대시티아울렛 동대문점이 10월 13일부터 15일까지 3일간 지하1층 대행사장과 야외광장에서 중소 뷰티 브랜드의 판로 확대를 위한 ‘뷰티폴페스타’를 진행한다.총 21개 중소 뷰티 브랜드가 참여하는 이번 행사에서는 기초 및 색조 화장품 등 다양한 뷰티 상품을 최초 판매가 대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대표 상품은 바노바기 비타제닉 젤리마스크 하이드레이팅(9900원), 리본셀 블루쥴렌샤이닝벨벳(3만1500원), 르제 바비수 듀얼 임팩터(4만7600원) 등이다.특히 최근 K뷰티에 관심이 많은 외국인 고객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대표적으로 13일과 14일 진행되는 가을 컬러 메이크업쇼와 14일 진행되는 바노바기 스킨케어 뷰티 클래스는 영어로 진행된다.
-
◇ 동아오츠카, 2023서울달리기 공식 음료로 포카리스웨트 지원
동아오츠카의 이온음료 포카리스웨트가 지난 8일 서울 도심에서 '2023 서울달리기'의 공식 음료로 활약했다.
서울시와 동아일보가 개최하고 올해로 21주년을 맞이하는 이번 대회에 동아오츠카는 공식 음료로 포카리스웨트와 마신다 생수를 지원하며 1만1000여명의 러너들의 수분 공급 역할을 맡았다. -
◇ 농심·농심켈로그, ‘세계 식량의 날’ 맞아 결식아동 위한 식품 기부
농심이 농심켈로그와 세계 식량의 날(10월16일)을 맞아 올해도 결식아동 지원에 나선다. 2020년 처음 기부를 시작한 이후 4년째다.양사는 최근 초록우산과 전달식을 갖고 4,000인분 상당의 스낵과 시리얼을 기부했다. 기부한 물품은 초록우산 복지관 5곳과 한사랑장애영아원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어린이들에게 전달된다. -
◇ 동서식품, ‘동서 한잔용 옥수수차’ 출시
동서식품이 구수한 풍미의 ‘동서 옥수수차’를 한 잔씩 간편하게 마실 수 있는 ‘동서 한잔용 옥수수차’를 출시한다.
동서 한잔용 옥수수차는 기존의 대규격 티백 제품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한 잔 단위로 출시했다.
동서 옥수수차만의 구수한 맛을 한잔 용량의 티백에 담아 집이나 학교, 사무실 등 언제 어디서나 신선하게 즐길 수 있게 한 제품이다. -
◇ 위메프, 웨딩 시즌 맞아 ‘이달의 꽃’ 할인위메프가 가을 웨딩 시즌에 맞춰 ‘이달의 꽃’ 상품 할인에 나선다. 11일 하루 동안 타임 특가로 카라와 장미 등 10월에 맞춘 이달의 꽃 상품을 5% 할인하며 2주에 한번 구성을 변경해 판매한다.이는 웨딩 시즌이 다가오면서 프로포즈 관련 상품 매출이 크게 늘었기 때문이다. 실제로 9월 1일부터 30일까지 꽃과 화장품 관련 매출이 급증했다.대표적으로 꽃배달 서비스 거래액이 4배 이상(315%) 크게 증가했다. 또, 순금 반지(74%), 립스틱(24%) 등 고가 주얼리 및 뷰티 상품 매출도 올랐다. 이 밖에 프러포즈 공간을 꾸며주는 컨페티(74%)와 웨딩 가랜드(9%)도 판매가 증가했다.
-
◇ CJ제일제당, 유럽식 프리미엄 슬라이스 햄, 육공육 슬라이스 출시
CJ제일제당이 브런치, 와인 안주 등에 적합한 유럽식 프리미엄 슬라이스 햄 3종을 출시했다.
신제품은 유럽식 프리미엄 슬라이스 햄 3종으로 ‘육공육 잠봉 슬라이스·이탈리안 슬라이스·등심 슬라이스’다. 나트륨이 낮은 안데스 소금으로 저온 숙성하고, CJ제일제당의 차별화된 기술력으로 고기 식감은 그대로 살려 전문점 수준의 풍미를 구현했다. -
◇ CU,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정규 3집 판매CU가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정규 3집 ‘이름의 장: FREEFALL’을 13일부터 판매한다.이는 지난 7월 BGF리테일과 YG PLUS가 ‘국내외 CU 인프라를 활용한 K-POP 마케팅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한 이후 추진하는 두번째 협업이다.이번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정규 3집 앨범은 CU의 커머스 앱 포켓CU와 서울 마포구 동교동에 위치한 CU에이케이&홍대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구매 특전으로는 오직 CU에서만 받을 수 있는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멤버들의 미공개 포토카드(5종 중 1종 랜덤 증정)가 제공된다.
-
◇ 11번가, ‘월간십일절’ 전개11번가가 연휴 이후 본격적으로 가을 준비에 나선 고객을 위해 인기 시즌 상품을 한데 모은 10월 ‘월간십일절’ 행사를 10월 15일까지 진행한다.먼저 ‘타임딜’에서는 가을 시즌 고객 수요가 높은 품목들을 중심으로 500여 개의 상품을 엄선해 최대 72%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대표 상품으로 ▲한일전기 올스텐 가열식 가습기(11일 오후 4시) ▲스팀보이 카본 전기요(12일 오후 7시) ▲폴로랄프로렌 가을 신상 셔츠 및 카디건(12일 오후 11시) ▲LG 트롬 건조기세트(14일 오후 11시)를 비롯해 계절가전, FW패션상품, 제철 먹거리, 호텔 및 리조트 숙박권 등을 다양하게 선보인다.행사 기간 ‘3000원 장바구니 할인쿠폰’(3만원 이상 구매 시)과 카드사별 최대 ‘8000원 장바구니 할인쿠폰’(5만원 이상 구매 시), SK 페이 포인트 최대 16% 적립, T멤버십 최대 22% 할인 등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
◇ 하이트진로, ‘샤또 그리몽’ 와인 출시하이트진로가 프랑스 보르도 남동부에 위치한 샤또 그리몽(Chateau Grimont)의 와인 2종을 출시한다.‘샤또 그리몽 뀌베 프레스티지’는 샤또 그리몽의 정수가 담긴 와인으로, 숙성 잠재력이 돋보인다. 메를로 80%, 까베르네 소비뇽 20%로 블렌딩해, 부드러우면서 복합적인 풍미가 느껴지고 조화로운 피니시가 인상적이다.‘샤또 그리몽 트라디씨옹’은 가성비 좋은 와인으로, 부드러운 동시에 힘차고 잘 익은 탄닌이 느껴지는 고품질의 레드 와인이다. 와인 전문지 ‘디캔터’가 매년 주최하는 '디캔터 월드 와인 어워즈(Decanter World Wine Awards)'에서 90점으로 높은 점수를 받았다.
-
◇ 유한킴벌리 크리넥스, 올바른 마스크 사용습관 알리는 교육 그림책 제작
유한킴벌리 크리넥스는 올바른 마스크 착용을 돕는 교육용 그림책 우당탕탕 봄 소풍을 개정 발간했다.우당탕탕 봄 소풍은 유한킴벌리가 기획한 교육 컨텐츠로 동물 캐릭터를 활용해 어린이들이 공기 속 유해 물질에 대한 개념을 이해하고 건강을 지키기 위해 어떻게 노력해야 하는지를 알려주는 창작 그림책이다.
이번 개정판은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변화한 마스크 착용에 대한 인식을 반영하여, 왜 마스크를 써야 하는지에 대한 정보와 함께 올바른 마스크 착용 방법과 주의사항을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재구성했다. -
◇ 무신사 솔드아웃, 스니커즈 중고거래 서비스 오픈
무신사의 에스엘디티(SLDT)가 전문가들의 검수를 거친 스니커즈 중고거래 서비스를 오픈했다.
지난 6일부터 시작된 ‘솔드아웃 중고’는 새상품만 거래가 가능했던 기존의 개인간거래(C2C) 서비스인 솔드아웃 트레이드와는 달리 이용자들이 보유하고 있는 중고상품의 거래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솔드아웃은 중고거래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오는 10월말까지 상품 가격의 2.0%로 책정된 검수비 무료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종료 이후에는 검수 수수료와 구매 수수료(3.3%)가 함께 부과된다. -
◇ 기업소비자전문가협회, 창립 40주년 기념 새 이름 공모
기업소비자전문가협회(이하 ‘협회’)가 오는 2024년 창립 40주년을 기념해 새 이름 공모에 나선다.
공모주제는 협회의 정체성을 표현할 수 있는 명칭(국문 또는 영문)과 그 의미를 작성하여 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접수 기간은 10월11일부터 11월10일까지다.
최종 당선작은 선정위원 평가와 회원사 투표를 거쳐 선정되며, 우수작 선정 시 △대상 200만원(1명) △우수상 50만원(2명) △참가상(기프티콘, 랜덤추첨)(50명)을 수여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