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내 환경보호 캠페인 실시… 이용자들엔 친환경 놀이체험 콘텐츠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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웅진은 김정현 놀이의발견 대표이사가 일회용품 사용을 최소화하자는 의미의 친환경 캠페인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24일 밝혔다.일회용품 제로 챌린지는 일상생활 속에서 일회용품 대신 다회용품 사용을 장려하는 친환경 릴레이 캠페인이다. 탄소중립 실천의 일환으로 지난 2월부터 환경부 주관하에 실시됐다.챌린지는 이전 주자에게 지목을 받은 참가자가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겠다는 내용의 게시물을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에 올리며 다음 주자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캠페인 참여자들은 ‘일회용품’을 뜻하는 숫자 ‘1’과 ‘쓰지 않는다’는 의미의 ‘0’을 손으로 표현하며 다회용품 사용을 유도한다.김 대표는 이재진 웅진씽크빅 대표이사의 지목을 받아 이번 캠페인에 동참했다. 김 대표는 다음 챌린지 주자로 강재형 MBC PLAYBE 대표이사와 홍영완 윌북 대표이사를 지목했다.국내 1위 키즈 플랫폼 놀이의발견은 ‘함께해요! 지구 지킴이’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낙엽이나 흙과 같은 자연물을 활용한 놀이활동, 에코백 만들기 등 아이들이 환경 보존에 대한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다양한 친환경 체험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가족이 함께 환경보호 활동을 할 수 있도록 관련 정보를 전달하는 추천 시리즈도 어플리케이션에 정기적으로 업로드하고 있다.사내에서는 ▲텀블러 사용 권장 ▲회의 시 종이 사용 최소화 등 임직원들이 동참할 수 있는 친환경 캠페인을 지속 중이다.김정현 놀이의발견 대표이사는 “우리 아이들이 살아갈 지구의 미래를 바꾸는 일은 개개인의 작은 실천 하나에서 시작한다”며 “놀이의발견은 아이들의 친환경 놀이문화를 조성하는 선도기업이 될 수 있도록 전사적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