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 연결 매출·영업익 두자릿 수 감소백화점 리뉴얼로 인해 매출 상승에도 영업익 부진지누스, 주력 시장 북미지역 소비 위축으로 실적 악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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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백화점의 3분기 실적이 부진을 면치 못했다. 면세점의 흑자전환에도 불구하고 점포 리뉴얼에 대한 부담과 지누스의 부진이 영향을 미쳤다.현대백화점은 7일 실적발표를 통해 3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19.8% 감소한 740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같은 기간 매출은 1조4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6.8% 줄었고 당기순이익은 62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9.2% 감소했다.현대백화점 별도 3분기 매출은 580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5% 신장했다. 다만 영업이익은 798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7.4% 감소했다.현대백화점 측은 “영패션, 식품, 리빙 상품군의 호조로 전년 동기대비 매출이 3.5% 신장했으나, 일부 점포 리뉴얼에 따른 비용 증가 영향으로 영업이익은 167억원 감소했다”고 설명했다.현대백화점면세점의 별도 3분기 매출은 2373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57.5% 줄었지만 영업이익은 10억워으로 전년 동기 대비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인천공항점 신규 오픈에 따른 영향이다.지누스도 부진을 면치 못했다. 지누스의 3분기 매출은 2215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2.6% 감소했고 영업이익은 3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70.1% 줄었다. 주력 시장인 북미지역 소비심리 위축으로 대형 고객사의 의자, 침대 프레임 등 일반 가구 발주 물량이 줄어들며 매출과 영업이익이 감소한 결과다.다만 현대백화점 측은 4분기에는 실적 회복에 나설 것으로 기대 중이다.현대백화점은 “4분기 압구정본점 하이엔드 리빙관 오픈, 디즈니 스토어 점포 확대를 비롯해 더현대 서울 루이비통, 판교점 디올 등 주요 명품 브랜드의 신규 입점이 예정돼 있다”며 “지누스 역시 북미지역 매트리스 발주 물량이 정상화됐고 우리나라와 EU 매출 또한 각각 8.9%, 38.2% 증가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