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거창·청원 푸드뱅크에 전달지난 3월 속초·전주·남원에 3대 차량 지원오는 2027년까지 총 10대 차량 전달
  • ▲ ⓒSPC
    ▲ ⓒSPC
    SPC그룹은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전국푸드뱅크와 ‘SPC 기부식품 배송차량 전달식’을 가졌다고 15일 밝혔다.

    SPC그룹은 지난해 10월 푸드뱅크 기부식품 배송 시스템의 효율화 및 체계화를 위해 한국사회복지협의회와 맺은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기초사업장에 배송용 냉동탑차를 전달해 기부식품의 신속하고 안전한 배송을 돕고 있다. 3월에는 속초, 전주, 남원 지역 푸드뱅크에 3대의 차량을 지원한 바 있다.

    14일 동작구 신대방 SPC미래창조원에서 진행된 이번 전달식에는 하주호 SPC그룹 수석부사장과 김성이 한국사회복지협의회 회장을 비롯한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SPC행복한재단은 이번 행사를 통해 신규 차량 3대를 ▲강원 영월 ▲경남 거창 ▲충북 청원 푸드뱅크에 전달했다. 3월에 이어 올해 총 6대의 기부식품 배송차량을 후원했으며 2027년까지 총 10대의 차량을 전달할 예정이다.

    SPC그룹은 푸드뱅크 사업이 시작된 1998년부터 식품을 기부해왔다. 사업 누적 실적이 6월 기준 본사 978억원, 가맹점 포함 약 2500억원에 달한다.

    식품 기부 공로를 인정받아 10월 푸드뱅크 25주년 기념식에서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