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금융시장 전망 공유 및 아트테크 인사이트 제공
  • ⓒKB증권
    ▲ ⓒKB증권
    KB증권은 지난 21일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호텔에서 GWS(GOLD&WISE SUMMIT)본부 우수 고객을 초청해 프라이빗(Private) 세미나인 GWS Four Seasons-아트 앤 인베스트먼트(Art&Investment)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GWS본부는 지난해 5월 회사의 초부유층 고객 자산관리 집중을 위해 신설된 조직이다. 

    KB금융그룹 PB브랜드인 GOLD&WISE의 '지혜로운 자산관리'라는 브랜드 철학 아래 '초부유층 자산 관리의 최고(SUMMIT)'를 지향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GWS본부는 초부유층 고객을 대상으로 시장 트렌드를 반영한 세미나, 고객 맞춤형 문화행사 등 다채로운 비금융서비스를 정기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올해 매분기 'GWS Four Seasons'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해당 프로그램으로 지난 1분기에는 부동산시장 트렌드 및 세제 변화 특강 세미나 '2023 부동산 인사이트(Insight)를 진행했다. 

    2분기에는 클래식 공연, 3분기에는 국제아트페어 초청 행사를 선보여 높은 호응을 얻었다는 설명이다. 

    이번 4분기에는 '아트 앤 인베스트먼트'를 테마로 내년 금융시장에 대한 전망과 각 섹터별 투자전략에 대한 회사의 하우스뷰(House View)를 공유했다. 

    그런 한편 많은 부유층 고객이 관심을 갖고 있는 미술시장, 아트 컬렉팅 및 모의경매 등에 관련한 강연을 통해 아트테크(Art tech)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했다.

    이재옥 GWS본부장은 "올해 GWS Four Seasons 프로그램을 통해 고객들이 투자 관련 콘텐츠뿐만 아니라 비금융서비스에 대한 관심이 크다는 것을 확인했다"며 "내년에도 프라이빗 콘서트 및 전시회 등 트렌드를 반영한 다채로운 문화행사를 추진해 다양하고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