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ESG 경영 선포 후 두 번째 보고서 발간신규 비즈니스 개척, 글로벌 시장 진출, ESG경영 본격화 통한 역동적 미래 준비 ESG 경영으로 사회에 이로운 영향력 선사할 종합 엔터테인먼트 기업 발돋움
  • ▲ 롯데월드가 두 번째 ESG 보고서를 발간했다.ⓒ롯데월드
    ▲ 롯데월드가 두 번째 ESG 보고서를 발간했다.ⓒ롯데월드
    롯데월드가 2022년 한 해 동안의 ESG(환경·사회·거버넌스) 경영에 대한 전략과 성과를 이해관계자들과 공유하고자 두 번째 ESG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21일 밝혔다.

    지속가능한 성장과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해 테마파크 최초로 지난 2021년 ESG 경영 선포식을 진행했던 롯데월드는 ESG 경영 전략의 핵심 슬로건을 ‘A Better World’로 선정했다.

    이후 전담 조직을 신설하고 구체적인 영역별 과제 및 관리 체계를 수립하며 ESG 경영의 토대를 구축했다.

    이번에 발간된 보고서는 글로벌 UN SDGs(UN Sustainable Development Goals)와 연계된 성과를 중점적으로 다뤘다.

    환경분야에서는 기후변화 대응·자원관리·생태계 보전이라는 3개의 축을 중심으로 이뤄지는 롯데월드의 환경경영을 성과를 담았다. 해양수산부로부터 ‘해양생물 전문 구조·치료기관’이자 ‘서식지 외 보전기관’으로 공식 인정 받은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의 해양생물 종 다양성 보전 노력을 심도 있게 소개했다.

    사회분야에서는 인권경영 실현, 안전 보건 리스크 관리, 창의적인 조직 문화 구축, 스타트업 협력 확대,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한 선한 영향력 전파 등의 내용을 소개했다.

    거버넌스분야에서는 급변하는 비즈니스 환경 속에서도 윤리 준법 가치를 모든 경영활동의 근간에 두고 있는 롯데월드의 윤리준법경영 현황 및 성과를 소개하고 있다.

    롯데월드는 기존 오프라인 중심의 비즈니스 방식에서 과감히 벗어나 온·오프라인 엔터테인먼트 분야에서 선도기업이 된다’라는 이정표를 새롭게 수립하고 글로벌 시장 진출, IP기반 콘텐츠 사업, ESG경영 본격화 등 이전에 없던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