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부터 롯데-신세계- 현대백화점 설 선물세트 본판매 돌입롯데,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이색 설 선물 세트 선봬자체 한우 브랜드 기준 강화한 ‘신세계 암소한우+’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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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화점 업계가 오는 설을 맞아 설 선물세트 본판매를 시작한다.롯데백화점은 오는 22일부터 2월 8일까지 18일 동안 32개점 전점에서 축산, 수산, 청과 등 차별화된 설 선물 세트를 판매한다고 21일 밝혔다.올 설 세트는 최근 3년간의 판매 동향을 분석해 전통적인 명절 선물 중 선호 품목을 10%이상 확대하는 한편, 고객들의 변화하는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이색 설 선물 세트 구성비도 높였다.먼저, 고물가와 불황의 장기화에 따라 명절에 외식 대신 집에서 즐기는 ‘홈 홀리데이(Home Holiday)’ 수요가 확대되면서 선물세트도 이에 맞춘 상품을 강화했다. 대표 상품으로는 구이용 한우 부위만 모은 ‘한우 티본 토마호크 스테이크 GIFT(39만원, 1.6kg)’ 등이다.전통 명절 상차림이 간소화되는 추세에 따라 상차림에 많은 품목을 준비하기보다는 품목은 줄이면서 질 좋은 상품을 찾는 ‘스몰 프리미엄(Small Premium)’도 늘렸다. 1++등급의 최고의 마블링 스코어를 기록한 암소한우로 구성한 ‘프레스티지 암소 No.9 명품 GIFT(300만원)’, ‘프레스티지 암소 No.9 특선 GIFT(150만원)’를 100세트 한정 판매한다.설 선물을 준비하는 대상 및 수요를 세분화한 ‘마이크로 큐레이션(Micro Curation)’ 품목도 확대했다. 1+등급의 한우 세트인 ‘로얄한우 로스 GIFT(54만원)’, ‘로얄한우 혼합 GIFT(39만원)’이 대표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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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백화점도 오는 22일부터 전 점에 명절 선물 특판 매장을 열고 본 판매에 나선다.먼저 신세계백화점의 초프리미엄 선물 세트인 ‘5-STAR’의 한우와 청과 세트를 각각 20%, 10%씩 늘려 선보인다. ‘5-STAR’는 바이어가 직접 전국을 돌며 발굴한 명산지에서 생산한 식품 명품 선물세트다. 생산과 재배, 가공까지 이르는 엄격한 기준을 통과해야만 부여하는 신세계백화점 최고 등급의 선물세트로 매 명절마다 완판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유통사 유일의 한우 PL(자체개발) 브랜드인 ‘신세계 암소 한우’ 선물세트도 더욱 다양하게 준비했다. 신세계 암소 한우는 10년 이상 경력의 신세계백화점 한우 전문 바이어가 직접 공판장 경매에 참여해 구입한 한우를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는 상품이다. 이번 설에는 기존보다 한 단계 높은 1+ 등급 한우로 구성한 ‘신세계 암소 한우 플러스(+)’를 새롭게 만나볼 수 있다.대표상품으로는 ‘5-STAR’ 명품 미각 한우(85만원), ‘5-STAR’ 명품 한우 만복(70만원), 신세계 암소 한우 플러스 스테이크(45만원), 신세계 암소 한우 만복(33만원) 등이 있다. 이번 설에는 배송 접수를 놓친 고객들과 1·2인 가구를 위해, 소용량 패키지인 ‘이지픽업’ 선물세트도 처음으로 내놓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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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백화점도 오는 22일부터 다음달 9일까지 설 선물세트 본판매 행사를 진행한다. 고객 취향을 겨냥한 구이용 한우와 신품종 청과 혼합구성 등 차별화된 프리미엄급 선물세트로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하는 고객 수요 잡기에 나선다는 계획이다.현대백화점도 압구정본점 등 전국 16개 전 점포 식품관과 온라인몰인 더현대닷컴‧현대식품관 투홈·현대H몰에서 ‘2024년 설 선물세트 본판매’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본판매 기간 현대백화점은 정육‧수산‧청과‧주류‧건강식품 등 1000여 종의 선물세트 상품을 선보인다.먼저, 현대백화점은 구이용 한우·신품종 청과·명인명촌 등 프리미엄 선물세트 물량을 대폭 강화했다. 프리미엄 선물 수요를 겨냥한 100만원 이상 초(超)프리미엄 선물세트 물량도 전년 대비 50% 이상 늘렸다.1++등급 암소 한우 중에서도 마블링 최고 등급(No.9), 육량 최고 등급(A등급) 부위만 사용한 ‘현대명품 한우 넘버나인(300만원)’과 1++등급 암소 한우 중 최상위 암소만 선별한 '현대명품 한우 프리미엄(200만원)', '현대명품 참굴비 10마리 매(梅)세트(220만원·32cm 이상)' 등이 대표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