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홋카이도푸딩’ 출시 2개월 만에 10만개 판매해외여행 증가하자 해외 먹거리 상품 관심도 증가올해 30여 곳 국가에서 해외 직소싱 상품 50개 도입 목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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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25은 지난해 11월 선보인 홋카이도푸딩이 출시 2개월 만에 누적 판매수량 10만개를 돌파했다고 24일 밝혔다.홋카이도푸딩은 일본 홋카이도(북해도) 지역의 특산품이다. 우리나라 사람들이 해외 여행지로 즐겨 찾는 삿포로가 홋카이도의 대표 도시이다. 홋카이도푸딩은 해당 지역 여행 시 반드시 구매해야 하는 상품으로 유명하다.GS25는 코로나 팬데믹 이후 해외여행 증가 및 국내외 교류가 활발해짐에 따라 해외 인기상품을 도입하기 위해 해외 직소싱에 집중하고 있다.GS25 수출입MD팀은 매년 20~30여 개의 상품을 베트남, 태국, 미국, 독일, 터키 등 20여 곳의 나라에서 직소싱 해왔다.
해당 상품들의 매출을 살펴보면 전년 대비 △21년 239.4% △22년 50.6% △23년 36.0%으로 꾸준히 신장했다. 3년 새(20년 대비 23년) 7배 가량 늘어났다.GS25는 커져가는 해외 상품의 관심 및 수요에 힘입어 올해 해외 직소싱 상품을 50개 이상 들여오는 한편, 수입국도 30여 곳 이상 확대한다는 목표를 설정했다.강호용 GS리테일 수출입MD팀 매니저는 “코로나 이후 해외 상품에 대한 관심이 날로 커지면서 생활 밀접 플랫폼인 편의점에서도 해외 인기 상품들의 구색을 지속 확대하고 있다”며 “앞으로 해외여행 필수템을 더욱 늘려 고객에게 다양한 선택지와 만족을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