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델리 매출 2년 전 대비 46% 증가한∙중∙일∙양식 다채로운 메뉴 구성브랜드 다양화해 고객 수요 공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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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홈플러스는 2022년 6월 물가안정 일환으로 선보인 ‘당당(당일 조리, 당일 판매)치킨’이 출시 500일을 넘었다고 6일 밝혔다.

    당당치킨의 폭발적인 인기에 ‘당당 시리즈’로 라인업을 확대한 결과 지난달 31일까지 누적 판매량 710만팩을 돌파했다.

    델리 매출도 증가했다. 당당치킨 히트 이후 홈플러스 델리를 찾는 고객들이 늘어나면서다. 올해 1월 델리 매출은 2년 전 동기 대비 46% 증가했고, 당당치킨 출시 후 6개월간(2022년 6월 30일~12월 29일) 델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8% 증가했다.

    홈플러스 델리는 발전을 거듭해 고객들의 식사를 책임지는 ‘즉석조리 전문관’이 됐다. 한식, 중식, 일식, 양식을 아우르는 다채로운 델리 메뉴를 한 자리에서 쇼핑할 수 있다. 

    여러 종류의 후라이드 메뉴를 맛볼 수 있는 ‘당당 시리즈’를 포함해 델리 브랜드도 다양화했다. 

    오늘 만든 신선하고 맛있는 델리로 매일 식탁을 다채롭게 하는 ‘홈플식탁’, 속을 꽉 채워 든든하게 식사를 대체할 수 있는 ‘든든 시리즈’, 1~2인 가구를 겨냥한 소용량 메뉴 ‘지금한끼’, 고시히카리 쌀 100%와 얼리지 않은 신선한 재료로 만드는 ‘고백스시’까지 각기 다른 고객들의 수요를 공략하기 위해 브랜드를 빈틈 없이 채웠다.

    김상진 홈플러스 트레이드마케팅총괄은 “맛과 가성비에 대한 고객의 눈높이가 점점 올라가는 상황에서 면밀한 고객 조사를 거쳐 최적의 메뉴를 선보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