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직원 소통 프로그램 ‘Let’s 샘물’ 51번째 진행‘타운홀 미팅’, ‘청바지 워크숍’ 열어 유연한 조직 문화 형성 기여“임직원과의 소통이 ‘고객중심경영’ 출발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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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쇼핑은 김상현 부회장이 지난 19일 유통군 계열사 PB 담당자 11명과 함께 롯데월드타워에서 51번째 ‘Let’s 샘물’을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렛츠샘물’은 김 부회장의 취임 초기인 지난 2022년 3월부터 김 부회장의 영어 이름(샘, Sam)에서 착안해 ‘샘에게 물어보세요’라는 의미를 담아 진행하는 유통군 계열사 임직원 소통 프로그램이다.이번 렛츠샘물에서는 롯데마트∙슈퍼의 PB ‘오늘좋은’과 ‘요리하다’ 담당자를 비롯해, 롯데백화점, 롯데온, 롯데홈쇼핑, 롯데하이마트 PB 담당자들이 참여했다.이 날 김 부회장은 지난 2월 사내 인트라넷을 통해 공개된 영상 메시지 중 PB 상품의 글로벌화, PB의 중요성과 향후 방향성 등에 대해 이야기했다. 각 계열사에서 모인 PB 담당자들은 상품 기획과 개발에 관한 현장의 목소리를 전하는 한편, 궁금했던 것들을 질문하며 소통을 이어갔다.롯데쇼핑이 임직원들과 소통에 적극적인 까닭은 임직원들과의 소통이야 말로 ‘고객중심경영’의 출발점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각 계열사 임직원들이 고객과의 가장 가까운 접점에 있기 때문에 이들과의 소통을 통해 고객의 목소리를 직접 들을 수 있다는 것이다.이를 위해 김 부회장은 지난해 1900여 명의 임직원을 만났다.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은 “앞으로도 롯데 유통군이 ‘고객의 첫 번째 쇼핑 목적지’가 될 수 있도록 임직원들의 원 팀(One Team), 원 미션(One Mission), 원 마인드(One Mind) 형성을 위한 조직 문화를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