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사 양측 위기 극복 필요성에 공감조직안정화가 성과 개선으로 이어져점포 선임~매니저 직급 임금 3.3% 인상
  • ▲ (왼쪽부터) 이종성 홈플러스일반노동조합 위원장, 조주연 홈플러스 사장, 강우철 마트산업노동조합 위원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홈플러스
    ▲ (왼쪽부터) 이종성 홈플러스일반노동조합 위원장, 조주연 홈플러스 사장, 강우철 마트산업노동조합 위원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홈플러스
    홈플러스는 지난 28일 교섭대표노조인 마트산업노동조합 홈플러스지부 및 홈플러스일반노동조합과 ‘2024년 임금 및 단체협약’에 최종 합의하고 조인식을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2022년부터 3년 간 연속 무파업 타결이라는 성과를 달성하게 됐다.

    이번 임단협은 ▲선임~매니저 직급 임금 3.3% 인상 ▲조리 섹션 근무자 건강 관리를 위한 저선량 폐CT 지원제도 도입 ▲고객응대 근로자 보호 안내방송 도입 등이 주된 내용이다. 이외에 노동 환경과 사회적 변화를 고려하여 복리후생 규정에 대해 추가적인 부분도 반영했다.

    홈플러스는 점포 선임부터 매니저, 본사 선임부터 전임 직급의 임금을 3.3% 인상한다. 이외 직급은 성과에 따라 인상률이 차등 적용된다.

    이번 인상분은 4월 급여부터 적용되며 4월 급여 지급 시 올해 1월부터 3월까지 소급분도 지급된다. 

    3년 간 연속 무분규 타결을 축하하고 성과 개선을 위해 노력해준 직원들에게 감사를 전하고자 전 직원에게 홈플러스 10만원 상품권도 지급한다.

    황정희 홈플러스 인사부문장(부사장)은 “직원 대의기구인 한마음협의회를 통해 건설적이고 생산적인 소통에 노력을 기하는 등 재도약을 위한 내부 동력을 확보했다는 것에 큰 의미가 있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