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자체 소통·검증시스템 고도화…CCM 인증 획득
  • ▲ 한국부동산원 CI.
    ▲ 한국부동산원 CI.
    한국부동산원은 기획재정부가 주관하는 '2023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최고등급인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2021년이후 3년연속 우수등급이다.

    본 조사는 '공공기관의 운영에 관한 법률'에 따라 기재부가 매년 공공기관 서비스 품질을 검증하는 것이다. 조사결과는 2023년 공공기관 경영실적 평가에 반영된다.

    한국부동산원은 △지방자치단체 소통 및 검증시스템 고도화를 통한 공시업무 정확성 제고 △지리정보시스템(GIS) 기반 자체 보상업무시스템 운용을 통한 효율적인 업무체계 구축 △건축서비스산업 정보체계(건축HUB) 리뉴얼 △보유 DB·특허 개방(실거래·청약 등) 등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2022년엔 공정거래위원회가 주관하는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획득했다.

    손태락 한국부동산원 원장은 "고객서비스 향상을 위한 노력이 좋은 성과로 이어져 뜻깊게 생각한다"며 "부동산 전문기관으로서 공정하고 투명한 부동산 거래시장을 조성하고 소비자 권익을 보호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