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기식 추천 알고리즘 개발’ 비타믹스’식품기업용 S/W 개발’ 에스지아이시스템2025년 맞춤건강식품판매업 시행 대비
  • ▲ 지난 12일 경기도 성남시 코스맥스바이오 본사에서 열린 업무협약 체결식에서 (왼쪽부터)박주연 비타믹스 대표, 김철희 코스맥스바이오 대표, 김지태 에스지아이시스템 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코스맥스바이오
    ▲ 지난 12일 경기도 성남시 코스맥스바이오 본사에서 열린 업무협약 체결식에서 (왼쪽부터)박주연 비타믹스 대표, 김철희 코스맥스바이오 대표, 김지태 에스지아이시스템 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코스맥스바이오
    코스맥스그룹의 건강기능식품 연구·개발·생산(ODM) 기업 코스맥스바이오는 맞춤형 건기식 사업 운영자를 겨냥한 원스톱 솔루션 개발에 나선다고 14일 밝혔다.

    지난 12일 코스맥스바이오는 경기도 성남시 본사에서 개인 영양 컨설팅 기업 비타믹스, 소프트웨어 개발 기업 에스지아이시스템과 3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세 기업은 각각의 노하우를 살려 맞춤형 건기식 사업을 추진하는 기업에 제공하기 위한 원스톱 솔루션 개발을 추진한다.

    비타믹스는 2020년부터 맞춤형 건기식 시범사업자로 선정돼 건기식 맞춤 추천 알고리즘에 대한 노하우를 키워왔다. 에스지아이시스템은 지난 20여년 간 식품기업용 전사적자원관리(ERP) 시스템을 비롯해 IT 인프라와 시스템을 개발해왔다.

    이에 따라 비타믹스는 인공지능(AI) 기반의 개인 맞춤형 건기식 추천 솔루션을 설계하고 에스지아이시스템은 이를 소프트웨어로 구현한다. 코스맥스바이오는 제품 설계부터 생산, 소분까지 맞춤형 건기식 생산의 최종 단계를 책임진다.

    3사는 소비자의 질환이나 알러지 등을 모두 반영한 건기식을 30초만에 추천하는 초간편 솔루션을 개발할 계획이다. 아울러 건강보험공단과도 연계해 검진결과를 기반으로 더욱 상세한 건기식 추천도 가능하다.

    김철희 코스맥스바이오 대표는 "앞으로 본격적인 개인 맞춤형 건기식이 대중화되는 시대가 열릴 것"이라며 "이번 3자간 MOU로 개발한 원스톱 솔루션을 통해 맞춤형 건기식 사업을 희망하는 고객사들의 든든한 파트너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