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이커머스 기업 아마존과 ‘K뷰티 셀러데이’ 개최K뷰티 브랜드 글로벌 시장 진출 지원“아마존과의 첫 협업 의미… 브랜드 동반성장 지원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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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국콜마가 세계 최대 커머스 플랫폼인 아마존과 손을 잡았다. 최근 글로벌 시장에서 주목받는 K뷰티 브랜드의 성공적인 글로벌 시장 진출 지원을 위해 양사가 협업 체계를 구축했다.

    한국콜마는 아마존과 함께 27일 서울 삼성동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아마존 K뷰티 콘퍼런스 셀러데이(Seller Day)' 를 연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국내 뷰티 브랜드 기업은 물론 유통 및 제조업계 관계자 1500여명이 온·오프라인으로 참가한다.

    행사에 참석한 윤상현 부회장은 환영사를 통해 “K뷰티의 글로벌 진출을 위해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구체적인 실행전략을 공유하는 의미있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해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에서는 K뷰티 제품 판매량이 75% 이상 증가할 만큼 K뷰티 인기가 높았다. 한국콜마도 지난해 인디브랜드 중심으로 고객사 253곳과 신규 계약을 체결했다. 이는 전년 대비 48.7% 증가한 실적이다.

    양사는 글로벌 시장 트렌드를 이끄는 매력적인 브랜드 콘셉과 혁신 기술로 무장한 스타브랜드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한국콜마는 이번 콘퍼런스 행사장 내에 스킨케어, 메이크업, 선케어, 화장품패키지 등 대규모 부스를 마련하고 글로벌 화장품 사업을 위한 맞춤형 고객 상담도 진행한다.

    한국콜마 관계자는 “고객사들의 성공적인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최선의 길을 제시하며 동반성장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