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23일부터 7월 3일까지 온오프라인 진행누적 판매액 2040억원, 판매량 590만개 달성여름 대표 패션 행사로 자리매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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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무신사는 상반기 최대 규모 할인 행사인 ‘2024 무진장 여름 블랙프라이데이’가 총 누적 판매액 2000억원을 돌파하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고 4일 밝혔다.

    무신사는 6월23일 저녁 7시부터 7월3일 자정까지 약 열흘간 무진장 여름 블프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2700개가 넘는 입점 브랜드가 참여해 30만 개가량의 할인 상품을 최대 80% 할인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번 행사는 3일 자정 기준으로 총 누적 판매액 2040억원을 기록하며 지난해 무진장 여름 블프 실적 대비 45% 신장했다. 누적 판매량 또한 전년 대비 58% 증가한 590만개로 집계됐다. 시간당 2만4000개가 넘는 상품이 판매된 셈이다.

    개성있는 디자인으로 인기를 끈 입점 브랜드가 다수 참여하며 이같은 성과를 이끌었다. 

    행사에 참여한 2700여 개의 브랜드 가운데 특히 △글로니 △드로우핏 △락피쉬웨더웨어 △마뗑킴 △마리떼 △세터 △스컬프터 △에이치덱스 △예일 △이미스 등 높은 판매량을 기록한 국내 브랜드의 약진이 두드러졌다.

    △나이키 △반스 △아디다스 등 글로벌 브랜드들 또한 스니커즈가 좋은 반응을 얻으며 랭킹 상위권에 올랐다.

    오프라인 플래그십 스토어에서도 판매액 증대 효과가 나타났다. 행사 기간 ‘무신사 스토어 홍대’와 ‘무신사 스토어 대구’ 총누적 판매액은 전월 동기간(5월 24일~6월 3일)과 비교하면 60% 신장했다.

    무신사 관계자는 “앞으로도 무진장을 통해 무신사와 입점 브랜드, 고객이 함께 즐기는 패션 대축제의 장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