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단독 부스 설치ADC, mRNA 등 확장된 사업 포트폴리오 소개ADC CDMO 고객사 확보에도 나설 계획
  • ▲ 바이오플러스-인터펙스 코리아 2024 삼성바이오로직스 부스 이미지.ⓒ삼성바이오로직스
    ▲ 바이오플러스-인터펙스 코리아 2024 삼성바이오로직스 부스 이미지.ⓒ삼성바이오로직스
    삼성바이오로직스가가 국내 최대 제약·바이오 종합 컨벤션 '바이오플러스-인터펙스 코리아 2024'에 참가한다고 9일 밝혔다.

    한국바이오협회와 RX코리아가 주최하는 바이오플러스-인터펙스 코리아 2024는 국내외 바이오·제약 산업의 밸류체인을 공유하고 비즈니스 네트워킹을 통한 파트너십을 논의하는 교류의 장이다.

    올해 바이오플러스-인터펙스 코리아는 'The World's Most Tangible Bio-healthcare Convention'을 주제로 오는 10일부터 12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진행된다. 약 250개의 기업과 1만명 이상이 행사장을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올해 최초로 전시장 내 단독 부스를 설치했다. 지속적으로 확대 중인 위탁생산(CMO) 역량과 신규 위탁개발(CDO) 기술 플랫폼 등 한 층 강화된 글로벌 위탁개발생산(CDMO) 역량을 적극 홍보할 예정이다.

    부스에는 LED 스크린과 월 그래픽을 통해 2032년까지 확보 예정인 세계 최대 규모의 생산능력(132만4000리터), CDO 서비스의 차별화된 경쟁력, 항체·약물 접합체(ADC)·메신저 리보핵산(mRNA) 등 확장된 사업 포트폴리오를 소개한다.

    특히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차세대 항암제로 주목받고 있는 ADC 의약품 전용 생산시설의 연내 완공 및 가동을 앞두고 ADC CDMO 경쟁에 본격적으로 뛰어들며 고객사 확보에 나설 계획이다.

    임헌창 삼성바이오로직스 제형개발그룹 그룹장은 컨퍼런스 세션에 연사로 참여해 'DEVELOPICKTM 3.0: 개발가능성 평가 도구를 활용한 성공적인 후보물질 선정 및 성공적인 신약 개발'을 주제로 삼성바이오로직스의 신약 후보물질 발굴 플랫폼 '디벨롭픽(DEVELOPICKTM)'과 CDO 역량을 소개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부스 방문객을 대상으로 한 기존 브로슈어 인쇄물을 최소화하고 QR코드를 통한 디지털 브로슈어, 친환경 기념품, 주트 백(마 소재로 만든 가방)을 제공하는 등 ESG 실천 의지도 알릴 계획이다.

    한편,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이번 행사 기간 브랜드 인지도 제고를 위한 온·오프라인 스폰서십 활동도 진행한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전시장 부스 상단에 행잉 배너, 하단에 플로어 배너를 설치하고 홈페이지 및 뉴스레터에 디지털 배너를 노출하는 등 삼성바이오로직스 비전과 서비스 경쟁력에 대한 인지도를 높일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