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부가 제품군 위주 판매 증가하반기 의료용 제품 공급확대 추진
-
코오롱ENP는 올해 2분기 연결기준, 매출 1210억원, 영업이익 97억원의 실적을 기록했다고 9일 공시했다. 전년동기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4.1%, 8.9% 증가했다.코오롱ENP는 지난해 경기악화로 산업수요가 감소했지만 올해 들어 고부가 제품군 위주로 판매가 증가했고, 유통구조 개선 및 생산체계 최적화를 통해 매출과 수익성이 모두 개선됐다고 설명했다.다만 전분기와 비교하면 매출은 1.7%, 영업이익은 7.2% 감소했다. 전분기 일시적으로 재고량을 늘렸던 해외고객의 판매량이 소폭 둔화되고, 수출운임과 원가부담이 증가했기 때문이다.코오롱ENP는 하반기에 최근 초도공급을 시작한 의료용 제품의 공급확대를 추진하고 있으며, POM 컴파운드 제품, 고강성 POM 등 고부가 제품군의 판매를 통해 수익성 향상을 도모할 예정이다.또한 중국시장에서 반덤핑관세를 낮게 유지하며 상대적인 시장경쟁력 우위가 지속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