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용량 선물 세트 판매해 수요 공략 나서소용량 세트 품목 최대 30% 이상 확대해인기 상품 구성, 품질 강화·안전성 특화에 집중한 다양한 선물 세트
  • ▲ 본점 지하 1층 식품관에서 소용량·소포장 세트를 들고 있는 모델ⓒ롯데백화점
    ▲ 본점 지하 1층 식품관에서 소용량·소포장 세트를 들고 있는 모델ⓒ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이 추석을 맞이해 간편하고 실속 있는 소용량·소포장 세트를 판매한다고 5일 밝혔다. 

    행정안전부에 따르면 올해 3월 기준, 우리나라 1인 세대가 1000만명을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백화점은 이에 맞춰 추석 소용량·소포장 세트를 설 명절 대비 품목을 약 30% 이상 확대하고 세분화된 선물 취향을 고려해 다양한 세트를 기획해 선보인다.

    축산 상품군은 소용량 세트의 품목을 확대하고, 유명 산지의 한우 브랜드와 협업한 상품을 새롭게 기획해 상품성을 강화했다. 

    한우 소용량 세트는 지난 설에 전년 추석대비 매출이 30% 이상 신장하며 인기를 끌었다. 

    이번 선물세트 대표 상품은 '한우 정성 스테이크 GIFT(19만원), '한우 소확행 엄선 GIFT(20만원)' 등이다. 횡성, 의성, 대관령 등 유명 산지의 한우 브랜드와 협업해 소포장 상품의 구색을 확대했다.

    청과 세트는 상품성 강화와 가심비에 초점을 맞췄다. 용량은 최대 40% 줄이고 세트의 구성은 선호도가 높은 상품으로만 구성해 품목을 설 대비 20% 이상 확대했다. 

    대표적으로 ‘에센셜 GIFT’가 있다.

    더불어 전국의 우수 산지와 협업해 보장된 품질과 10만원대로 가심비까지 갖춘 ‘지정산지 GIFT’ 5종도 새로 기획해 선보인다. 대표 상품으로는  ‘에센셜 샤인·애플망고 GIFT(9만원)’, ‘눈꽃사과 GIFT(16만원)’ 등이 있다.

    수산물도 간편함과 안전성을 강화했다. 추석에는 관련 소포장 세트를 올 설 대비 품목을 20% 확대했다. 

    수산상품군 중 가장 높은 선호도를 보이는 굴비세트는 기존 엮걸이 포장이 아닌 한 마리씩 개별 포장한 바다목장 손질 굴비 세트로 이번에 처음으로 기획해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가심비 높은 명절 선물로 많이 찾는 김, 전복 등의 양식 수산물 세트 품목도 20% 확대했다. 해당 상품들은 모두 ASC(양식관리협회인증), 유기인증을 받은 상품들로만 구성해 고객들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도록 안전성 강화에 집중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