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사, 칸라이언즈 어워드-세미나 콘텐츠 활용해 미디어 운영·제작·홍보 분야 협업키로칸 라이언즈 서울 2024, 9월 25일부터 27일까지 광화문 씨네큐브서 열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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칸 라이언즈 코리아와 중앙대학교가 각기 운영 중인 미디어와 콘텐츠를 연계해 국내 크리에이티브 산업에 젊은 에너지를 불어 넣는다.칸 라이언즈 코리아는 지난 4일 중앙대학교에서 중앙대 미디어센터와 업무협약(MOU)을 맺고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 관련 콘텐츠를 공동으로 제작·활용하고 상호 미디어 운영을 돕기로 했다고 5일 밝혔다.칸 라이언즈 코리아에 따르면 이날 MOU 체결식엔 이찬규 중앙대 행정부총장과 성민정 중앙대 미디어센터장, 이성복 칸 라이언즈 코리아 대표 등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광고 업계 올림픽'이라고 불리는 칸 라이언즈는 1954년 시작된 세계 최대·최고의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이다. 매년 6월 셋째주 프랑스 남부 도시 칸에서 5일간 열리는 페스티벌에는 약 200여개의 세션이 동시 다발적으로 진행되며, 매일 저녁엔 30개 어워드 부문의 수상작을 발표하는 시상식이 이어진다.칸 라이언즈 코리아는 칸 라이언즈 콘텐츠를 국내에 알리고, 국내 크리에이티비티 산업의 신예부터 전문가들을 소개하는 '칸 라이언즈 서울' 행사를 매년 9월 주최하고 있다. 내년은 칸 라이언즈 서울이 30주년을 맞이하는 해다.칸 라이언즈 코리아는 보유 플랫폼(언론사, 웹페이지, SNS 채널 등)을 활용해 중앙대 미디어센터에 언론 운영 노하우를 전수하고 관련 소식 및 콘텐츠를 소개한다. 중앙대 미디어센터 학생들을 대상으로 인턴십도 제공한다.중앙대학교는 미디어센터 내 플랫폼(신문, 방송, 유튜브 등)을 활용해 칸 라이언즈 콘텐츠 관련 내용을 제작해 자체 미디어를 통해 알리게 된다. 또한 양사는 칸 라이언즈 서울 30주년 관련 콘텐츠도 공동 제작해 공유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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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찬규 중앙대학교 행정부총장은 "올해부터 중앙대 미디어센터가 신문사와 방송사, 영자신문 등을 통합해 본격적으로 대학방송을 키워가려는 계획을 갖고 있다"며 "이런 배경에서 칸 라이언즈 코리아와 협력하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이성복 칸 라이언즈 코리아 대표는 "칸 라이언즈의 풍부한 콘텐츠를 바탕으로 칸 라이언즈 코리아의 풍부한 인프라를 공유하고 중앙대 미디어센터가 큰 언론으로 발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중앙대 학생들의 젊은 에너지, 열정, 아이디어가 크리에이티브 산업의 진흥에 이바지할 것"이라고 전했다.업무를 총지휘 할 성민정 중앙대학교 미디어센터장은 "중앙대는 예술, 크리에이티브, 미디어 등 여러가지 소프트웨어적 역량을 갖고 있다. 때문에 칸 라이언즈의 도움이 있다면 성장의 기회가 무궁무진할 것"이라며 "내년 칸 라이언즈 서울 행사의 30주년을 맞아 양측이 많은 것을 얻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한편 제 29회 칸 라이언즈 서울 2024는 오는 25일부터 27일까지 광화문 씨네큐브에서 열리며 글로벌 크리에이티비티 전문가들이 40여개 세션을 선보인다. 중앙대 미디어센터 학생들도 행사에 참여해 콘텐츠를 공유하고 알릴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