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 '2024 서울 레이스' 공식 물류 협력사로 참여경동나비엔, 콘덴싱보일러 '10만원 할인 쿠폰' 증정 캠페인 실시쿠쿠, '우수디자인(GD)상품 선정'서 특허청장상 수상
  • ▲ ⓒ현대글로비스
    ▲ ⓒ현대글로비스
    ◆현대글로비스, 美 최대 대형중량화물 전시회 참가

    현대글로비스가 북미 최대 브레이크벌크(대형중량화물) 전시회에 참가해 특수 화물 운송 역량을 알리고 사업 포트폴리오 확장에 나선다. 

    현대글로비스는 오는 15~17일 미국 텍사스주에서 열리는 '브레이크벌크 아메리카(BBA) 2024'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브레이크벌크 화물은 컨테이너에 실을 수 없는 대형 중량 화물을 말한다. 발전설비와 전동차, 항공기, 광산 장비 등의 특수 화물이 대표적이다.

    브레이크벌크 화물은 적재 시 컨테이너선보다 공간적 제약이 적은 자동차운반선이나 벌크선으로 운송하는 것이 적합하다. 현대글로비스는 자동차운반선과 벌크선 두 가지 선형을 모두 운용하고 있어, 다양한 형태의 브레이크벌크 화물 맞춤 운송이 가능하다는 강점을 내세울 방침이다.

    또 전시회 참여를 통해 신규 화주를 발굴하는 등 비계열 영업에도 힘쓸 예정이다. 자동차운반선을 필두로 브레이크벌크 화물 운송 서비스를 홍보하고 화주들과 네트워크를 구축한다는 구상이다.

    아울러 내륙운송 전문 물류사, 포워더들과도 파트너십을 갖춰 연계사업 기회를 확보할 계획이다. 전 세계 100여 곳에 달하는 해외 거점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해상 운송된 화물을 육상 운송으로 연계해 최종 목적지까지 종단 간(E2E) 물류 솔루션 사업을 펼친다는 전략이다.

    ◆㈜한진, '2024 서울 레이스' 공식 물류 협력사로 참여

    ㈜한진이 스포츠 물류 분야 강자로서의 역량을 재차 입증했다.

    한진은 지난 13일 열린 '2024 서울레이스'의 공식 물류 협력사로 참여해 1만여명의 러너들에게 필요한 행사 용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가 스포츠 물류 분야 내 입지를 견고히 하고 생활 스포츠 분야에서도 고객과의 접점을 넓히는 계기가 됐다는 것이 한진 측의 설명이다.

    그동안 주요 세계 대회의 물류 파트너로 함께해 온 한진은 최근 생활 스포츠 분야로 영역을 확장해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

    지난 3월 '서울 마라톤 대회'에서 참가자들의 개인 물품을 운송한 데 이어, 7월에는 '파리 국제 스포츠대회'에서 방송 장비를 원활하게 운송하며 스포츠 물류 전문성을 입증했다.

    아울러 오는 19일에 열릴 '2024 경주국제마라톤'에도 공식 물류 협력사로 참여해 생활 스포츠의 저변 확대에 기여할 방침이다.

    ◆경동나비엔, 콘덴싱보일러 '10만원 할인 쿠폰' 증정 캠페인 실시

    경동나비엔은 12월 말까지 '나비엔 온정 선물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10만원 상당의 할인 쿠폰을 선착순 증정하는 이번 캠페인은 소중한 사람에게 콘덴싱 보일러를 선물하며 온정을 나누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대상은 '나비엔 콘덴싱 ON AI' 구매를 희망하는 고객이다.

    공식 온라인 플랫폼 '나비엔 하우스' 이벤트 페이지 내 '10만원 선물 쿠폰 받기' 버튼을 클릭하면 참여 가능하다. 쿠폰은 나비엔 하우스 마이페이지와 카카오톡 또는 문자 메시지로 발급되며, 가까운 경동나비엔 대리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

    아울러 경동나비엔은 캠페인의 일환으로 오는 20일까지 인스타그램 이벤트도 진행한다. 경동나비엔 공식 인스타그램 이벤트 게시글에 나비엔 콘덴싱 ON AI를 선물하고 싶은 사연을 댓글로 남기면 된다.

    당첨자에게는 ▲나비엔 콘덴싱 ON AI(1명) ▲나비엔 숙면매트 온수(3명)가 주어진다. 10명에게는 스타벅스 커피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쿠쿠, '우수디자인(GD)상품 선정'서 특허청장상 수상

    쿠쿠는 밥솥과 정수기 등 7개 제품이 '2024 제40회 우수디자인(GD) 상품 선정'에서 특허청장상(동상) 및 위너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우수디자인(GD)상품 선정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디자인 시상 제도다.

    이번 시상에서는 쿠쿠의 밥솥 대표 모델인 '마스터셰프 사일런스 어반'이 특허청장상을 수상했다. 해당 제품은 둥글고 부드러운 실루엣과 매트한 무광 표면으로 구현한 미니멀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이 외에도 ▲인스퓨어 제로백 슬림 얼음 정수기 ▲냉온정 대용량 스탠드 정수기 ▲인스퓨어 트리플 케어8 비데 ▲인스퓨어 40AB 공기청정기 ▲건조분쇄형 음식물 처리기 ▲스테인리스 가열식 가습기 등이 입선작으로 선정됐다.

    쿠쿠는 가전제품의 디자인 측면이 강조되는 트렌드에 발맞춰 ▲프리미엄 ▲모던 ▲심플리시티를 주제로 모든 가전제품의 디자인 유기성 및 제품 간 통일성을 높이고, 인테리어와의 조화도 중시하고 있다.

    ◆삼표그룹, '서울숲 소셜벤처 엑스포'서 소셜벤처 기업 후원

    삼표그룹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소셜벤처 육성 및 후원에 나섰다.

    삼표그룹은 지난 11~13일 열린 '제8회 서울숲 소셜벤처 엑스포(EXPO)' 소셜벤처 혁신경연대회에서 '머니가드서비스'와 '비엘에프'가 삼표 동반혁신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소셜벤처 혁신경연대회는 유망한 기업을 발굴하고 사업개발비 지원, 투자 연계 등으로 기업들의 성장을 지원하는 전국 최대 소셜벤처 축제다.

    이때 소셜벤처 기업은 혁신적인 기술이나 비즈니스 모델을 기반으로 사회 문제를 해결하는 기업을 의미하며,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사회성과 혁신 성장성 등을 인정받아야 한다.

    스타트 부문에 선정된 머니가드서비스는 월세 관리 솔루션을, 스케일업 부문에 선정된 비엘에프는 AI 기반 개인 맞춤 국내 교육정보시스템을 구축해 성장 가능성 등을 인정받았다. 수상 기업은 사업 개발비를 각 500만원씩 지원받게 된다.

    아울러 삼표그룹은 이번 엑스포에서 홍보 부스를 운영, 다양한 이벤트와 함께 환경·사회·문화를 주제로 추진 중인 사회공헌 활동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제주항공, 리프레시포인트 회원 1000만명 돌파

    제주항공이 국적 저비용 항공사(LCC) 최초로 공식 회원 수 1000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제주항공은 취항을 시작한 2006년부터 상용 고객 우대제도인 'JJ클럽'을 도입해 운영해 왔다. 지난 2015년 11월부터 사용 범위와 적립률을 대폭 확대해 고객 편의성을 높인 것이 '리프레시포인트'다.

    기존의 마일리지 제도와 달리 좌석 제한 없이 항공권을 즉시 구매할 수 있는 것이 본 제도의 특징이다. 이를 통해 소비자의 실질적 편의를 높여 연평균 25.4%의 증가율을 기록하게 됐다는 것이 제주항공 측의 설명이다.

    리프레시포인트는 적립한 만큼 자유롭게 쓰고 부족한 만큼 구매해서 쓸 수 있으며, 타인에게 선물도 가능하다. 1포인트는 1원의 현금과 동일한 가치를 가져 항공권 구매 외에도 사전 수하물, 사전 주문 기내식 등 부가서비스 구매 등에 활용할 수 있다.

    아울러 제주항공은 회원 1000만명 돌파 기념 회원 혜택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31일까지 제주항공 회원 중 추첨을 통해 항공권과 리프레시포인트, 기프티콘 등을 증정한다.

    ◆에어프레미아, 인천~홍콩 노선 항공권 판매 시작

    에어프레미아는 이날부터 홍콩 노선 항공권 판매를 시작하고, 20일까지 기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인천~홍콩 노선은 현지 시간 기준 매주 월∙수∙금∙일요일 오전 8시 20분 인천국제공항에서 출발해 오전 11시 15분 홍콩국제공항에 도착하는 일정으로 운항한다. 귀국편은 낮 12시 45분 출발해 오후 5시 15분 인천국제공항에 도착한다.

    취항일인 내년 1월 24일부터 3월 29일까지 탑승할 수 있는 왕복 항공권을 유류 할증료와 공항시설 사용료를 포함한 총액 기준 ▲이코노미 클래스 19만5000원 ▲프리미엄 이코노미 클래스 36만5000원부터 판매한다.

    예매는 에어프레미아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으며, 특가는 예약 상황에 따라 조기 마감될 수 있다. 아울러 홍콩 출발 인천행 편도 및 왕복 항공권 예약도 추후 오픈할 예정이다.

    ◆델타항공, 로스앤젤레스 공항에 '델타 원 라운지' 개장

    델타항공은 로스앤젤레스 국제공항(LAX)에 비즈니스 승객을 위한 프리미엄 '델타 원 라운지'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제3 터미널의 '델타 스카이 클럽'과 인접한 델타 원 라운지는 200여개의 좌석을 갖췄으며, '델타 원 체크인'과 직접 연결돼 있어 지상에서부터 완전히 개인화된 경험을 제공한다.

    라운지의 색상 테마는 로스앤젤레스의 자연과 건축물에서 영감을 받았다. 라이브러리, 다이닝룸 등 라운지 곳곳의 조명은 옛 할리우드의 화려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테라스에는 델타 원의 럭셔리 브랜드 제휴사인 미쏘니의 액센트 베개가 비치돼 있다.

    아울러 모든 좌석에서 다이닝이 가능하며, 메뉴도 정기적으로 교체된다. 로스앤젤레스 국제공항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스시 바 또한 연중무휴로 운영된다. 무중력 의자와 전신 안마의자가 구비된 1인용 휴식 공간 '웰니스 룸'도 준비돼 있다.

    ◆진에어, 인천~타이중 노선 취항 기념 프로모션

    진에어가 대만 타이중 취항을 기념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진에어는 인천~타이중 노선 신규 취항을 기념해 오는 27일까지 항공 운임 및 위탁 수하물 할인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오는 12월 19일 신규 취항하는 타이중 노선은 주 7회 운항하며, 인천공항에서 오전 7시 55분 출발해 9시 45분(현지 시간) 도착하는 일정이다. 귀국편은 오전 10시 45분 현지에서 출발, 오후 2시 25분 인천공항에 도착한다.

    항공권 예약 단계에서 프로모션 코드 'NEWTAICHUNG'를 입력하면 최대 15% 운임 할인이 주어진다. 탑승 기간은 오는 12월 19일부터 내년 3월 29일까지며, 할인 항공권에도 무료 위탁 수하물 15kg 서비스가 적용된다.

    아울러 인천 출발편 대상으로 위탁 수하물 5kg 상당의 할인 쿠폰도 준비됐다. 할인 쿠폰을 프로모션 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한 후 항공권 구매 단계에서 사용하거나, 구매 이후 '부가서비스 추가 구매'를 통해 사용하면 된다.

    ◆에어서울, 동남아 여행 지원 프로모션

    에어서울이 동남아 전 노선(▲보홀 ▲다낭 ▲나트랑)의 특가 항공권과 다양한 제휴 혜택을 준비했다고 밝혔다.

    나트랑 노선에 대해서는 ▲입국절차 패스트트랙 이용권(선착순 100명) ▲현지 핫플레이스로 부상한 '만세커피' 무료 교환권(선착순 500명)을 제공한다.  

    다낭 노선에서는 선착순 5명에게 ▲12시간 차량 대여 서비스(기사포함) ▲마사지 60분 무료 혜택을 제공한다. '다사남 과일가게'는 에어서울 탑승객 전원에게 망고 도시락을 무료 증정한다.

    보홀 노선도 호핑투어, 반딧불 투어 등 다양한 현지 투어 상품을 각각 선착순 50명에게 50% 할인 제공한다.

    특가 항공권은 편도 총액 기준 ▲다낭 7만1100원 ▲나트랑 7만5700원 ▲보홀 6만8000원부터 예약 가능하다. 프로모션 발권 기간은 이날부터 11월 15일까지며, 탑승 기간은 이날부터 12월 31일까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