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23일 프랑스 파리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식품 전시회’종가’, ‘오푸드’ 앞세워 단독 부스로 참가‘김치 스프레드’ 등 종가 5개 제품 ‘시알 혁신상 셀렉션’ 선정 쾌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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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상이 오는 19일부터 23일까지 프랑스 파리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식품 박람회 ‘시알 파리 2024’에 참가해 K-푸드 세계화에 앞장선다고 18일 밝혔다.60주년을 맞은 ‘시알 파리 전시회’는 전 세계 식품 산업 전문가들과 바이어 등이 모이는 글로벌 최대 규모의 식품 산업 박람회로 독일 아누가(ANUGA), 일본 푸덱스(FOODEX)와 함께 세계 3대 식품 전시회로 꼽힌다.올해는 ‘변화를 주도하라’를 테마로 130개 국에서 7500개 기업이 참가해 약 40만종의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대상은 이번 박람회 참가를 통해 대한민국 대표 김치 브랜드 ‘종가(JONGGA)’와 글로벌 식품 브랜드 ‘오푸드(O'Food)’를 앞세워 전 세계인들에게 다양한 제품을 소개하고, 시식 기회를 제공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동시에 K-푸드 세계화에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특히 이번 전시에서 선보이는 종가 제품 중 ▲김치 스프레드 2종(달콤한 맛·고소한 맛) ▲김치 크런치 바이츠 ▲종가 백김치 ▲종가 ABC김치(사과·비트·당근 김치) 등 5개 제품은 ‘시알 혁신상 셀렉션'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거뒀다.‘시알 혁신상’은 박람회 출품 품목 가운데 혁신성과 창의성을 갖춘 제품에 주어진다. 수상한 5개 제품은 대표 K-푸드인 김치 본연의 맛을 그대로 유지하면서도 글로벌 소비자들의 다양한 입맛과 취식 트렌드를 반영해 차별화 제품을 선보였다는 점에 높은 평가를 받았다.이경애 대상 김치Global사업본부장은 “세계 최대 규모의 식품 박람회 ‘시알 파리’에 단독 부스로 참가해 종가 김치의 우수성을 인정받는 동시에 K-푸드의 매력을 알릴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한식 고유의 정통성은 지키면서 글로벌 소비자들의 입맛을 고려한 현지화 전략으로 K-푸드의 더 큰 성장과 세계화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