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금천구민과 함께하는 '리버 플로깅' 봉사 실시청호나이스, 장애인종합복지관 야외활동 도우미 봉사 진행
  • ▲ ⓒ쌍용C&E
    ▲ ⓒ쌍용C&E
    ◆쌍용C&E, 동해시 지역주민 대상 한방 의료봉사 진행

    쌍용C&E가 의료 인프라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생산공장 인근 지역주민들을 위한 의료봉사를 실시했다.  

    쌍용C&E는 지난 20일 동국대학교 일산한방병원과 함께 동해시 의료취약지역 주민들을 위한 한방 의료봉사 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동해시 삼화동 등 인근 지역주민들을 위해, 쌍용C&E는 동해공장 종합기술훈련원에 임시 진료소를 설치했다. 이날 의료봉사에는 동국대 일산한방병원 의료진과 쌍용C&E 임직원 등 약 50명의 자원봉사자들이 참여했다. 

    쌍용C&E는 진료시작 30분 전부터 마을회관과 임시 진료소를 오가는 차량을 상시 운행했다. 또 김동일 동국대 일산한방병원 원장 등 별도의 의료진들과 함께 거동이 불편한 지역주민을 직접 찾아가 진료하는 왕진 의료 지원도 병행했다.

    지역주민들은 문진표를 작성하고 평소 건강상태에 대해 의료진과 상담한 후, 혈압‧혈당 검사와 침‧물리 치료, 약 처방 등을 받았다. 작성된 문진표와 검사 결과는 향후 지역주민의 건강관리를 위한 데이터로 활용될 예정이다.

    ◆코웨이, 금천구민과 함께하는 '리버 플로깅' 봉사 실시

    코웨이는 지난 19일 지역사회 환경 정화를 위해 안양천 리버 플로깅 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활동은 '2024 코웨이 리버 플로깅 캠페인'의 일환으로, 금천구와 함께 환경보호 실천 문화를 확산시키고자 기획됐다. 올해 캠페인은 이달 17일부터 11월 3일까지 진행된다.

    코웨이 임직원과 금천구민 가족 자원봉사단 60여명은 안양천 일대 1.8km를 걸으며 버려진 쓰레기 55kg를 수거하고 분리 및 재활용했다.

    이때 코웨이는 쿵야 레스토랑즈 캐릭터가 그려진 굿즈와 푸드트럭을 준비, 봉사활동에 특별한 재미를 더했다. 자원봉사단 전원에게 플로깅 굿즈를 증정함과 더불어, 수거한 쓰레기를 반납하면 푸드트럭에서 간식과 음료를 제공했다.

    ◆청호나이스, 장애인종합복지관 야외활동 도우미 봉사 진행

    청호나이스는 사내 봉사단체 '작은사랑 실천운동본부'가 지난 17일 성프란치스꼬 장애인종합복지관의 야외활동 일일 도우미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활동에 참여한 청호나이스 임직원들은 경기도 과천에 위치한 서울랜드에 방문해 놀이기구에 함께 탑승하고 퍼레이드 관람, 둘레길 소풍 등 다양한 야외 활동에도 동행했다. 

    작은사랑 실천운동본부는 지난 2003년 청호나이스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만든 봉사모임이다. 

    이동 및 신체활동에 제한이 있는 주변 이웃의 사회·정서적 재활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놀이공원, 공공시설 동행 등 야외 활동 체험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