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사 앱을 통한 ‘뿌링클’ 메뉴 주문 건수 전월 대비 무려 34배 늘어자사 앱 이용자 수도 전월 대비 3배 이상 증가10월 들어 이용자 수 50만명 돌파
  • ▲ 10월 bhc치킨 앱을 통한 ‘뿌링클’ 주문 건수가 전월 대비 34배 증가했다.ⓒ
    ▲ 10월 bhc치킨 앱을 통한 ‘뿌링클’ 주문 건수가 전월 대비 34배 증가했다.ⓒ
    bhc치킨이 ‘뿌링클’ 출시 10주년을 기념해 자사 앱에서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 주문이 급증하고 있다. 

    24일 bhc치킨에 따르면 지난 10월1일부터 ‘뿌링클’을 10년 전 가격인 1만7000원으로 판매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 결과, 자사 앱을 통한 ‘뿌링클’ 주문 건수가 전월 대비 34배 증가했다. 

    ‘뿌링클’ 매출은 전월 동기 대비 20배 이상 성장했으며, 자사 앱 내 ‘뿌링클’의 판매 점유율 역시 9월 33%에서 10월 52.1%로 19p% 높아졌다.

    프로모션 기간 중 최다 판매된 제품은 ▲뿌링클 ▲뿌링클 콤보 ▲뿌링클 순살 순으로 나타났다.

    이번 프로모션으로 bhc치킨 자사 앱을 이용한 사용자 수(10월1일~20일)는 약 50만 명으로 급증했다.

    이는 9월 대비 3배 이상 증가한 수치로, 같은 기간 bhc치킨 전체 매출에서 자사 앱 매출이 차지하는 비중도 8% 이상 늘어나는 등 이번 프로모션이 자사 앱 활성화에 크게 기여한 것으로 나타났다.

    bhc치킨은 자사 메뉴 중 가장 인기가 높은 ‘뿌링클’을 대상으로 진행했고, 할인 폭 또한 다른 프로모션보다 높았다는 점을 이번 이벤트의 성공 요인으로 꼽았다. 탁구선수 신유빈 선수와 함께한 ‘뿌링클’ 10주년 광고 영상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프로모션에 대한 화제로 이어졌다고 분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