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사 앱을 통한 ‘뿌링클’ 메뉴 주문 건수 전월 대비 무려 34배 늘어자사 앱 이용자 수도 전월 대비 3배 이상 증가10월 들어 이용자 수 50만명 돌파
-
bhc치킨이 ‘뿌링클’ 출시 10주년을 기념해 자사 앱에서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 주문이 급증하고 있다.24일 bhc치킨에 따르면 지난 10월1일부터 ‘뿌링클’을 10년 전 가격인 1만7000원으로 판매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 결과, 자사 앱을 통한 ‘뿌링클’ 주문 건수가 전월 대비 34배 증가했다.‘뿌링클’ 매출은 전월 동기 대비 20배 이상 성장했으며, 자사 앱 내 ‘뿌링클’의 판매 점유율 역시 9월 33%에서 10월 52.1%로 19p% 높아졌다.
프로모션 기간 중 최다 판매된 제품은 ▲뿌링클 ▲뿌링클 콤보 ▲뿌링클 순살 순으로 나타났다.이번 프로모션으로 bhc치킨 자사 앱을 이용한 사용자 수(10월1일~20일)는 약 50만 명으로 급증했다.
이는 9월 대비 3배 이상 증가한 수치로, 같은 기간 bhc치킨 전체 매출에서 자사 앱 매출이 차지하는 비중도 8% 이상 늘어나는 등 이번 프로모션이 자사 앱 활성화에 크게 기여한 것으로 나타났다.bhc치킨은 자사 메뉴 중 가장 인기가 높은 ‘뿌링클’을 대상으로 진행했고, 할인 폭 또한 다른 프로모션보다 높았다는 점을 이번 이벤트의 성공 요인으로 꼽았다. 탁구선수 신유빈 선수와 함께한 ‘뿌링클’ 10주년 광고 영상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프로모션에 대한 화제로 이어졌다고 분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