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3월 620만명 돌파 후 추가 100만 명… 전년 대비 51.2% 상승차별화된 혜택 고객 락인 효과 및 충성 고객 확보"고객 가치 제고와 긍정 경험 제공 브랜드 플랫폼으로 진화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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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이피알
    에이피알은 이달 첫째주 기준 국내외 통합 자사몰 누적 가입자 수가 750만 명을 돌파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는 올해 3월 620만 명을 기록한 지 약 반년 만에 100만 명 이상이 추가된 것으로 전년 동기 대비 51.2% 증가한 수치다.  

    현재 에이피알은 ▲메디큐브 ▲에이프릴스킨 ▲포맨트 ▲널디 ▲글램디바이오 등 총 5개 브랜드에 대해 국내와 미국, 일본, 중화권(홍콩, 대만),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등지에서 자사몰을 운영하고 있다.

    자사몰은 기업과 소비자와 직접 거래하는 방식으로 중간 수수료가 없어 더 합리적인 가격 제시가 가능하고, 이를 바탕으로 브랜드 충성 고객을 만들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에이피알은 설립 초기부터 자사몰을 통한 제품 우선 출시와 한정 판매 등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해왔다. 누적된 고객 데이터를 다시 혁신 제품 개발에 쏟아붓는 노력을 기울여왔다.

    브랜드별로 할인 등 자사몰 전용 혜택을 부여해 고객 락인(Lock-in) 효과 유지에 최선을 다한 것이 자사몰 운영의 성공 이유로 꼽힌다.

    에이피알의 올해 상반기 구매 건수는 전년 동기 대비 약 5% 증가했다. 변화하는 소비 트렌드에 맞춰 상품군을 다양화하고, 서비스를 개선해 이용자 편의성을 높인 것이 구매로 이어졌다. 

    현재 에이피알의 자사몰은 선순환 사업구조 덕에 지속 가능한 성장 동력을 확보하고 있으며, 단순 온라인 스토어를 넘어 브랜드 플랫폼으로 진화하고 있다.

    이와 함께 그간 누적된 자사몰 운영 경험에 기반을 둔 차별화된 온라인 경쟁력으로 글로벌 시장 공략에도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에이피알 관계자는 “설립 초기부터 단순 플랫폼 입점 보다 자사몰 중심 정책을 펼친 덕에 지속적으로 신규 고객 유입과 충성고객을 확보할 수 있었다”며 “향후에도 자사몰은 단순 구매 경험 제공처가 아닌, 고객 가치 제고와 긍정 경험을 제공하는 브랜드 플랫폼으로 진화를 이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