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워홈 부스 1만5000명 방문, K푸드 시연 메뉴 준비 수량 모두 소진'구씨반가 청잎김치', 간편식 혁신 제품 부문 그랑프리 수상현지 주요 유통 채널과 입점 협의
  • 아워홈이 세계 최대 규모 식품박람회 ‘시알 파리 2024(SIAL PARIS 2024)’에 참가해 주최측과 현지 바이어들로부터 호평을 얻으며 의미있는 성과를 거뒀다고 29일 밝혔다.

    세계 3대 식품박람회 중 하나로 꼽히는 시알 파리 2024는 현지 시간으로 10월 19일부터 23일까지 프랑스 파리 노르빌뺑드 전시관(Paris Nord Villepinte)에서 열렸다. 세계 각국에서 7500여개 기업이 참가했으며, 약 30만명의 방문객을 기록하는 등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됐다.

    가장 큰 성과는 ‘구씨반가 청잎김치’의 시알 파리 2024 간편식 혁신 제품 부문(Ready Meals·Catering Award)에서 그랑프리 수상이다.

    자원 선순환과 재료 독창성, 맛품질, 영양성 측면에서 심사위원들의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국내 참가 기업 중 유일하게 부문 1위에 올랐다. 그랑프리 수상 제품은 별도 전시홀에 소개됐다.

    아워홈은 이번 시알 파리 2024를 통해 유럽 시장 내 신규 수출 판로를 개척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실제로 영국 대표 아시안 마트인 H마트와 OSEYO(오세요), 코스트코, 네덜란드 AEF 등 현지 주요 유통 채널에 신규 및 추가 입점을 논의하고 있다.

    특히 아워홈 폴란드법인이 현지 제조 기업을 통해 맞춤 생산하고 있는 김치는 국내에서 만든 김치와 동일한 맛을 내면서 유통 과정과 기간을 대폭 줄여 김치의 ‘과발효’를 억제해 아삭한 식감과 신선한 맛을 살려 바이어들의 이목이 집중됐다.
     
    이와 함께 행사 기간 총 1만5000여 명이 아워홈 부스에 방문했다.

    김치 시즈닝, 휴대용 물품 세트로 구성된 아워홈 굿즈 2000개는 박람회 첫날 모두 소진됐다.

    아워홈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 참여가 프랑스를 비롯한 신규 시장 판로를 개척하고 수출 기회를 확대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