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FT에 게이미피케이션 접목쿵야 IP 콜라보 선봬
  • ▲ ⓒ넷마블
    ▲ ⓒ넷마블
    넷마블 블록체인 전문회사 마브렉스가 IP 기반 체험형 서비스 ‘NFT 어드벤처’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29일 밝혔다.

    NFT 어드벤처는 콜라보레이션 NFT를 통해 스토리 콘텐츠를 진행하고, 소셜 미션을 플레이해서 보상을 얻어 NFT를 커스텀할 수 있는 체험형 서비스다. 마브렉스는 NFT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자 게이미피케이션을 서비스에 접목하고, 콜라보 IP 원작 감성을 극대화하는 방향으로 서비스를 기획했다.

    이용자는 서비스 내 소셜 미션 등을 통해 콜라보 NFT를 획득해 ‘NFT 어드벤처’를 이용할 수 있다.

    첫 번째 선보이는 콜라보레이션 NFT는 ‘쿵야 레스토랑즈’ IP를 활용한 쿵야 NFT다. 다양한 쿵야 NFT를 통해 NFT 어드벤처 쿵야 스토리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쿵야 NFT는 서비스 공개 직후 1차 물량이 완판됐으며, 2차 물량은 오는 30일 오후 4시에 배포될 예정이다. 

    한편, 쿵야 레스토랑즈는 넷마블의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 엠엔비에서 진행하는 ‘쿵야’의 스핀오프 브랜드다. 지난 2022년 인스타그램을 통해 론칭, 재기 넘치는 일상과 직장 공감 콘텐츠로 현재 팔로워 16만명을 기록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