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플랫폼, 지스타 B2B 부스서 하이브·웹3마켓 소개원스토어, 쇼핑축제 ‘2024 코세페’서 쿠폰팩 증정 이벤트 진행스마일게이트, 개발자 양성 프로그램 ‘데브 캠프’ 참가자 모집
  • ▲ ⓒLG유플러스
    ▲ ⓒLG유플러스
    ◆LGU+, 전력 사용 절감 ‘6G 네트워크 기술’ 실증

    LG유플러스가 6G 시대 핵심 네트워크 기술 중 하나인 ‘전광형 트랜스포트 네트워크’를 실증했다고 12일 밝혔다.

    전광형 트랜스포트 네트워크는 전기신호와 광신호 간 변환을 최소화해 전력 소비를 줄이는 기술이다. 기술을 활용하면 데이터 전송에 드는 전력을 줄여 에너지를 아낄 수 있다.

    국내외 통신 사업자들은 지속 가능한 네트워크 기술을 보유하기 위해 전송망에서 능동적으로 전력 사용을 제어하는 기술이나 친환경 에너지를 이용하는 기술을 고민하고 있다. 특히 전송망 분야에서 에너지 소비가 적은 전송 기술이나 전력 사용을 줄인 소자 구성을 채택하는 방안이 논의된다.

    LG유플러스는 전송 기술 측면에서 전력을 줄이기 위해 전광형 트랜스포트 네트워크를 연구했다. 전송망 장비 구조에서 에너지 소비가 높은 부문인 전기신호와 광신호 간 변환을 최소화해 전광형 장비 소자로 망 구조를 개발하는 것이 기술의 핵심이다.

    이상헌 LG유플러스 NW선행개발담당은 “앞으로도 관련 업계와의 협력을 통해 새로운 고객 가치를 만들기 위한 NW 기술 연구를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컴투스플랫폼, 지스타 B2B 부스서 하이브·웹3마켓 소개

    컴투스홀딩스 자회사 컴투스플랫폼은 지스타 2024에 B2B 부스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컴투스플랫폼은 게임 백엔드 서비스 ‘하이브’와 웹3 마켓플레이스 ‘X-PLANET’을 글로벌 게임 관계자들에게 소개한다.

    하이브는 ▲인증 ▲결제 ▲웹3 연동 등 게임 외적인 요소를 한 번에 해결해 주는 게임 백엔드 서비스다. 9월에는 아마존 웹 서비스 마켓플레이스에 입점해 글로벌 게임 개발사 대상 시장을 개척한 바 있다.

    X-PLANET은 간편한 인터페이스와 거래 시스템이 강점인 웹3 마켓플레이스다. 게임과 K-POP 등 다양한 영역에서 우수한 작품들을 발굴해 전 세계 웹3 시장에 선보이고 있다.

    최석원 컴투스플랫폼 대표는 “지스타를 통해 세계 시장을 겨냥한 첨단 인프라를 구축·서비스하는 기술 리더십을 공개하고 함께 나아갈 파트너를 모집하겠다”고 말했다.

    ◆원스토어, 쇼핑축제 ‘2024 코세페’서 쿠폰팩 증정 이벤트 진행

    원스토어가 쇼핑축제 ‘2024 코리아세일페스타’에 동참한다.

    원스토어는 국내 경제 활력 회복과 내수경제 활성화를 위한 행사 취지에 동참하고자 게임과 스토리 부문에서 다양한 혜택을 마련했다.

    게임 분야에서는 ‘원스토어데이x코리아세일페스타’를 열었다. 인기 게임 87종에서 사용할 수 있는 쿠폰팩을 지급한다. 모든 이벤트 참여자는 결제 규모에 맞춰 사용할 수 있는 ▲1000원 쿠폰 ▲1만원 쿠폰 ▲11% 할인 쿠폰 ▲22% 쿠폰 등 총 10장도 받을 수 있다.

    인기 신작도 공개한다. 판타지 부문에서는 ‘던전팜!’과 ‘내 아공간 속 던전 147,916,42,938개’, ‘전원 사망이 예정된 세계관’을 선보인다. 중국 로멘스 소설 신작에는 ▲의수자천 ▲소군기해상 ▲설소염적고대탑화지여 ▲답지를 소개한다.

    ◆스마일게이트, 개발자 양성 프로그램 ‘데브 캠프’ 참가자 모집

    스마일게이트는 개발자 양성 프로그램 ‘2025 데브 캠프(Dev Camp)’에 참가할 대학생과 취업 준비생을 12월 4일까지 모집한다.

    모집 분야는 웹 백엔드·프론트엔드, 모바일(iOS, Android) 애플리케이션 서비스다.

    데브캠프는 개발자를 꿈꾸는 이들이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한 목적이다. 참가자들은 12월 27일부터 2025년 2월 28일까지 열리는 데브캠프 기간 내 팀을 구성하고 개발 프로젝트를 수행하게 된다.

    지원 희망자는 스마일게이트 채용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지원서를 작성해 기한 내 제출하면 된다. 지원서는 프로젝트 참여 경험을 바탕으로 개발 과정에서 문제를 어떻게 정의했고, 어떤 방식으로 해결했는지 등을 중점적으로 작성하면 된다.

    참가자들에게는 개발에 몰입할 수 있는 공간과 스마일게이트 현업 개발자 특강, 직무별 멘토링 등이 제공된다. 매월 소정의 활동비를 지급하며 200여 명의 현업 개발자들이 활동하는 커뮤니티에 가입할 수 있는 기회가 부여된다.

    스마일게이트 인재영입팀 관계자는 “개발자로 성장하고 싶은 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네이버 크림, 세 번째 오프라인 매장 ‘더현대 서울’에 오픈

    네이버 크림은 여의도 더현대 서울에 ‘KREAM 더현대 서울 스토어’를 선보인다.

    이번 매장은 잠실 ‘KREAM 롯데월드몰’과 상수동 ‘KREAM 홍대’ 이후 세 번째 오프라인 매장이다.

    이번 스토어는 온라인에서 크림이 독점으로 판매하는 브랜드 중 일부를 직접 만나볼 수 있는 공간으로 활용된다. 일본의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인 지안 예(Jian Ye), 이세이미야케 출신 디자이너가 새롭게 전개하는 브랜드 오다카(Odakha)의 제품 라인업이 최초로 공개될 예정이다.

    브랜드 언더마이카(Undermycar)는 MU라인 제품을 크림 더현대 서울에서도 상시로 선보인다. 폴리테루(Polyteru), 사파리스팟(Safarispot)의 올해 F·W 시즌 제품들도 직접 입어보고 구매할 수 있다.

    국내에서는 크림을 통해서만 유통되는 희소성 있는 브랜드들도 확인할 수 있다. 캘리포니아 제너럴 스토어, 미국 스트리트패션 브랜드 바스켓케이스도 더현대 서울에서 선보인다.

    크림 관계자는 “양 사가 새로운 온·오프라인 파트너로 시너지를 만들고, 사용자들에게도 새로운 발견을 위한 공간을 마련하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버즈니, 어바웃펫에 커머스 AI 구독서비스 ‘에이플러스AI’ 공급

    버즈니가 반려동물 버티컬 커머스 플랫폼 어바웃펫에 커머스 AI 구독 서비스 ‘에이플러스 AI’를 제공한다.

    에이플러스 상품 검색 AI는 이용자의 클릭과 구매 이력을 분석해 최적의 검색 결과를 제공한다. 또한 이미지분석, 자동속성추출 등 최신 검색 기술을 활용해 이용자의 검색 경험과 구매전환율을 향상 시킨다.

    남상협 버즈니 대표는 “에이플러스AI는 이번 어바웃펫을 시작으로 커머스AI 기술이 필요한 버티컬 플랫폼 영역에서도 적극적으로 기술 공급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버즈니 에이플러스 AI는 어바웃펫을 포함해 신세계라이브쇼핑, CJ온스타일과 현대홈쇼핑 등 총 5곳에 커머스AI 기술을 공급한다.

    ◆엠게임, 신작 ‘귀혼M’ 21일 출시…사전예약 200만명 돌파

    엠게임은 자체 개발한 2D 횡스크롤 무협 MMORPG ‘귀혼M’이 21일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귀혼M은 사전예약 20일 만에 예약자 수 200만명을 돌파했다.

    귀혼M은 온라인 PC게임 ‘귀혼’ IP(지식재산권)의 세계관과 콘텐츠를 모바일에 최적화했다. 원작의 DNA를 물려받아 탄탄한 시나리오와 귀여운 캐릭터가 특징이다.

    2D 도트 그래픽을 그대로 살린 레트로한 게임 감성과 귀신이라는 소재의 독특함과 무협이 주는 동양적인 판타지를 재현했다. 다양한 퀘스트와 손쉬운 게임사용, 신규 콘텐츠는 모바일 환경에 맞게 적용됐다. 또한 던전과 결투장 같은 여러 전투 요소에 강령·대장간 등 콘텐츠가 추가됐다.

    조광철 귀혼M 총괄 본부장은 “최종 출시일을 확정함에 따라 정식 서비스를 성공적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카카오, 프렌즈·니니즈 이은 새 캐릭터 ‘골골즈’ 출시

    카카오가 카카오프렌즈와 니니즈를 잇는 카카오의 새로운 캐릭터 라인업 ‘골골즈’를 공개했다.

    골골즈는 기분이 좋으면 ‘골골’거리는 친구들이라는 뜻이다. 고양이가 기분 좋을 때 내는 소리에서 착안했다.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친구 같은 캐릭터를 지향한다.

    카카오는 골골즈의 주인공인 ‘김콩이’와 ‘박밤이’가 ‘골골송 동아리’를 운영하며 ‘골골’을 위해 하루의 소소한 행복을 찾아가는 모습을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이용자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골골즈의 매력을 엿볼 수 있는 릴스툰과 밈, 짤 콘텐츠도 선보인다. 릴스툰 ‘골골즈는 골골골’은 콩이와 밤이의 케미를 보여줄 예정이다.

    최선 카카오 프렌즈크리에이티브 리더는 “사람들의 일상에 소소한 행복을 전달하는 골골즈가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와 활동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니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넷마블 게임 3종, 서브컬처 축제 ‘AGF 2024’ 참가

    넷마블은 서브컬처 축제 ‘AGF 2024’에 참여한다.

    AGF 2024는 게임과 애니매이션 축제로 국내 서브컬처 전시 이벤트다.

    넷마블은 행사에 ‘페이트 그랜드 오더’ 부스를 마련하고 이용자들과 만날 예정이다. 이번 부스는 ‘페이트 그랜드 오더’ 메인 시나리오 2부 7장을 테마로 꾸몄다.

    또한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신의 탑: 새로운 세계’ 2종의 게임이 애니플러스 부스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관람객들은 애니플러스 부스 내 특별 시연존에서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를 체험해볼 수 있고, 인게임에서 활용 가능한 쿠폰도 받을 수 있다. 이 밖에도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의 업데이트 내용 등을 담은 특별 영상도 확인 가능하다.

    ◆NHN링크, 뮤지컬 ‘어쩌면 해피엔딩’ 브로드웨이 공연 투자

    NHN링크가 뮤지컬 ‘어쩌면 해피엔딩’ 브로드웨이 공연에 투자했다.

    어쩌면 해피엔딩 브로드웨이 공연은 프리뷰를 거쳐 뉴욕 ‘Belasco Theatre’에서 정식 개막한다. NHN링크는 국내 창작 뮤지컬이 미국 브로드웨이 무대에 진출한 이번 공연이 성공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뮤지컬 어쩌면 해피엔딩은 미래의 서울을 배경으로 인간을 돕기 위해 만들어진 ‘헬퍼봇’ 올리버와 클레어가 서로 사랑을 느끼며 겪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NHN링크는 앞으로도 다양한 국내외 공연에 투자를 진행할 방침이다. 티켓링크 서비스와 오프라인 공연장 ‘링크아트센터’ 운영과 공연 제작 사업을 진행하며 국내는 물론 글로벌 문화 콘텐츠 기업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한다.

    NHN링크 관계자는 “앞으로도 양질의 문화적 체험을 누리기를 원하는 관객에게 수준 높은 공연들을 연결해 드릴 계획”이라고 말했다.

    ◆넷마블문화재단, 사회공헌활동 ‘넷마블게임콘서트’ 참가자 모집

    넷마블문화재단이 ‘제23회 넷마블게임콘서트’ 참가자를 모집한다.

    넷마블게임콘서트는 넷마블문화재단이 건강한 게임문화 조성을 위해 2019년부터 진행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전문가와 현업자의 강연을 통해 게임산업 트렌드와 비전을 공유한다.

    프로그램에서는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를 개발한 진성건 넷마블네오 PD와 전용준 게임 캐스터가 강연에 나선다. 강연은 ‘게임으로 레벨업, 전 세계가 레벨업’와 ‘게임과 세계를 관통하는, 나의 e스포츠 연대기’를 주제로 진행된다.

    게임산업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한편, 넷마블문화재단은 건강한 게임문화의 가치 확대와 미래 창의 인재 양성, 나눔 문화 확산 등을 위해 출범했다. 넷마블문화재단은 ‘문화 만들기’와 ‘인재 키우기’, ‘마음 나누기’ 등 3가지 영역을 중심으로 전문화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위메이드, KLPGA 선수 초청 ‘위믹스 챔피언십 2024’ 개최

    위메이드는 해운대비치 골프앤리조트에서 ‘위믹스 챔피언십 2024’를 개최한다.

    위믹스 챔피언십 2024는 올 시즌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에서 활약한 선수들이 참가하는 대회다.

    윤이나, 박현경 등 정상급 프로 골프 선수 24명이 출전할 예정이다. 선수들은 매 대회 결과를 점수로 환산한 위믹스 포인트 순위를 기준으로 선발됐다.

    선수들은 싱글 매치 플레이와 18홀 스트로크 플레이 방식으로 승부한다. 총상금은 100만 위믹스(WEMIX)로 순위에 따라 차등 지급되며 우승자는 25만 위믹스를 차지한다. 위믹스는 현재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에서 1개당 1160원대에 거래되고 있다.

    입장권은 위메이드의 블록체인 기반 소셜 플랫폼 ‘위퍼블릭’에서 판매한다. 대회 당일 현장 매표소에서도 구입할 수 있다.

    위믹스 챔피언십 2024는 SBS골프 채널에서도 시청할 수 있다. 대회 전날에는 매치 플레이 조편성이 생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