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징메뉴, 24K-Food, 파인브랜딩, 콘텍스트밸류 등 8개 선정5개 사 대표 인터뷰로 성공 사례 소개… 비즈니스 접목 도와"사업에 도움 되는 인사이트 얻을 수 있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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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삼성웰스토리가 올해 식음 산업을 이끌 키워드와 F&B 업계 리더들의 성공사례 인터뷰를 담은 ‘2025 F&B 트렌드 리포트’를 발간했다고 13일 밝혔다.

    2020년부터 매년 발행하고 있는 F&B 트렌드 리포트는 B2B 식음 비즈니스 관점에서 주목할 만한 트렌드와 이를 적용한 업계 대표들의 인터뷰를 담아내고 있다.

    삼성웰스토리는 ▲헤징메뉴 ▲24K-Food ▲파인브랜딩 ▲콘텍스트밸류 ▲로컬라보 ▲흑백솔루션 ▲브랜드포메이션 ▲푸드커뮤니티 등을 키워드로 꼽앗다.

    이 중 ‘헤징메뉴’는 비싸진 식자재를 대체하면서 고객이 만족할 만한 신메뉴를 개발해 제공하는 것을 의미한다. 식자재 가격 상승에 대한 대안으로 떠오른 애그테크(Agtech)가 즉시 상용화 되기 어려워 새롭게 주목받는 전략 중 하나다. 

    삼성웰스토리는 2021년 ‘360솔루션’을 론칭하고 식자재를 공급하는 고객사의 비즈니스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해 오고 있다. 

    이에 2023년부터 분기별로 글로벌 식음 동향, 인기 식자재 정보, 식음 업장 운영 노하우 등 전문성 있는 콘텐츠를 담은 정기 간행물 스토릿(Stor:EAT)을 발간해 오고 있으며 이번 트렌드 리포트 또한 스토릿의 특별부록으로 제작됐다.

    이밖에 트렌드 리포트에는 썬앳푸드, TDTD, 박가네빈대떡, 트렌드빌더 등 해당 트렌드를 비즈니스에 접목해 성공한 F&B 업계 리더들의 인터뷰를 함께 소개했다. 

    삼성웰스토리 관계자는 “트렌드 리포트를 통해 사업에 도움이 되는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어 관심있게 찾는 고객들이 늘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