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크림, 리퍼비시 제품군 노트북·태블릿 확장LGU+, 설 명절 독거 어르신에 반찬나눔 봉사네이버웹툰 중증외상센터, 넷플릭스 시리즈로 글로벌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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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지니TV, 설 맞이 특별관 구성·경품 이벤트 진행KT가 설 명절을 맞아 지니 TV에서 풍성한 볼거리와 다양한 경품 혜택을 마련했다.KT는 최신 영화와 지니 TV 오리지널 콘텐츠를 엄선해 24일부터 2월 2일까지 ‘2025 설 특집관’을 꾸리고 경품 이벤트를 제공한다.설 특집관 대표 이벤트인 ‘2025분께 드려요!’는 ‘소방관’, ‘대가족’, ‘시빌 워’ 등 인기 영화 14편 중 한 편 이상을 구매하면 응모할 수 있다.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총 2025명에게 아이패드 에어 6세대 13인치, 배달의민족 상품권, 네이버페이 포인트 등 실생활에서 유용한 경품을 제공한다.지니 TV 오리지널 콘텐츠를 활용한 특별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나미브’, ‘나의 해리에게’, ‘유어 아너’ 등 지니 TV 오리지널 콘텐츠를 3편 이상 시청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500명에게 TV 쿠폰 2000원권을 제공한다.지니’s 초이스 테마 추천에서는 다양한 영화 추천 테마를 선보인다. 2025년 설 특선 영화, 역대 설 연휴 개봉작, 뱀띠 배우 주연작 등 특별한 주제에 따라 영화를 추천해 고객들이 명절 연휴를 더욱 알차게 보낼 수 있도록 돕는다. 이와 함께 ‘외계+인 2부’, ‘대도시의 사랑법’, ‘파묘’ 등 인기 영화를 특별 할인 라인업으로 구성해 최대 50%의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한다.영유아 전용 IPTV 서비스인 ‘키즈랜드’에서는 어린이들을 위한 ‘키즈랜드 설 특집 선물 대잔치’를 진행한다. 24일부터 30일까지 ‘설 특집 무료 테마관’을 통해 캐릭터별 인기·신작 콘텐츠를 선보인다. ‘캐치! 티니핑’, ‘브래드 이발소’, ‘시크릿 쥬쥬’, ‘헬로카봇’, ‘뽀로로’, ‘핑크퐁’ 등 총 1400편의 인기 애니메이션을 지니 TV 고객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즐길 수 있다.최광철 KT IPTV 사업본부장(상무)은 “앞으로도 지니 TV는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 삼아 OTT와 유튜브, VOD 등 모든 콘텐츠를 가장 편리하게 볼 수 있는 ‘미디어 포털’로 자리 잡을 것”이라고 말했다.◆네이버 크림, 리퍼비시 제품군 노트북·태블릿 확장네이버의 한정판 거래 플랫폼 크림이 중고 단말기 카테고리를 휴대폰에서 노트북과 태블릿으로 확장한다.리퍼비시 기기는 고객 간 거래하는 미개봉 새 제품이 아닌 크림 파트너사에서 판매하는 단말이다. 체계적인 검수 과정을 거치고 사설수리 이력이 없는 중고기기를 의미한다.이번 카테고리 확장은 지난해 7월 ‘더 폰(the phone)’ 서비스를 통해 중고 휴대폰 단말기 판매를 시작한 데 이어 진행된 것이다. 고객의 수요를 적극 반영해 단말기 외 신규 카테고리를 확장함과 동시에 애플(Apple) 브랜드 전용관을 새롭게 열게 됐다.새롭게 오픈한 애플 전용관에서 판매되는 모든 제품은 체계적인 검수 과정을 거치며, 금화그룹의 보상나라 등 업계 내 전문성을 보유한 다양한 파트너사와 협력하고 있다. 크림에서 판매되는 제품에 대해 기능과 품질 테스트는 물론 고객의 개인정보 역시 철저히 삭제하는 과정을 거친다. 또한 크림은 고객 귀책 사유를 제외한 제품 하자나 결함이 있을 경우 구매일로부터 1년 이내 무상 교환을 보장한다.맥북과 아이패드는 출시 이후 높은 수요를 보이며 상품 업로드 후 당일 또는 최대 5일 이내에 품절이 되고 있다. 까다로운 검수 과정에 따른 제품 신뢰도와 제조사 출고가의 약 60% 수준의 가격적 혜택이 더해져 소비 심리를 자극하는 것으로 분석된다.크림은 2025년 1분기 이내 애플워치 등 인기 기기군을 추가 소싱하고 판매할 예정이다. 향후 삼성과 LG 등 다양한 브랜드의 리퍼비시 기기를 다루는 파트너사를 확대해 전용관을 마련할 계획이다.크림 관계자는 “앞으로도 투명하고 건강한 국내 중고 단말기 거래 시장의 성장을 주도하겠다”고 말했다.◆LGU+, 설 명절 독거 어르신에 반찬나눔 봉사LG유플러스는 설 명절을 맞아 독거 어르신들에게 반찬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명절 반찬 준비에 쓰인 비용은 임직원 애장품 50건, TV 광고 제작에 사용된 의상과 소품 189건 등 기부 물품을 중심으로 진행된 임직원 ‘나눔 바자회’ 수익금으로 마련됐다.어르신들께 전달된 반찬은 소불고기, 동태전, 느타리버섯볶음 등 명절음식 11종이다. 전날 LG유플러스 임직원 봉사자들이 후암동의 한 식당에서 70인분을 준비해 의미를 더했다.반찬은 LG유플러스와 후암동 주민센터가 선정한 독거 어르신 70가구에 전달됐다. 임직원 봉사자들이 각 가정을 직접 방문해 반찬 꾸러미를 전달하면서 어르신들의 건강을 살피고, 즐거운 설명절이 되기를 기원하는 명절 인사를 드렸다.이홍렬 LG유플러스 ESG추진실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밝고 따뜻한 나눔 문화를 확산해 나가겠다”고 말했다.◆네이버웹툰 중증외상센터, 넷플릭스 시리즈로 글로벌 공개네이버시리즈 웹소설 ‘중증외상센터: 골든 아워’를 원작으로 하는 넷플릭스 시리즈가 전 세계 동시 공개된다. 넷플릭스 시리즈 제작에는 네이버웹툰 자회사인 스튜디오N이 참여했다.한산이가 작가의 웹소설 중증외상센터: 골든 아워는 사명감이 돋보이는 외과 의사 백강혁을 주인공으로 한 메디컬 드라마다. 병원 내에서 벌어지는 의료 사건과 갈등을 사실적으로 묘사하며 탄탄한 고증과 현실적인 전개로 독자들의 호평을 받았다. 원작의 스토리 경쟁력에 홍비치라 웹툰 작가의 각색이 더해진 동명의 웹툰은 글로벌 누적 조회수가 4억1000만회에 이른다.드라마 공개를 기념해 네이버웹툰에서는 보다 많은 이용자들이 원작의 재미를 함께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네이버시리즈에서는 내달 2일까지 웹소설 ‘중증외상센터: 골든아워’ 50화를 무료로 감상할 수 있다. 네이버웹툰 모바일 웹과 앱에서는 프리퀄 웹툰 ‘중증외상센터: 외과의사 백강혁’을 20일부터 공개했다.프리퀄 웹툰 ‘중증외상센터: 외과의사 백강혁’은 극대화된 촉감을 타고난 백강혁의 신입 인턴 시절을 다뤄 새로운 인물과 스토리 전개로 원작에 대한 재미를 배가시킨다. 세 작품의 원작인 한산이가 작가의 웹소설은 모두 네이버시리즈에서 감상할 수 있다.네이버웹툰은 “웹툰·웹소설을 영상화했을 경우 원작 조회수는 평균 33배, 웹소설이 웹툰으로 2차 저작될 경우 원작 웹소설 조회수는 179배 상승하며 원천 IP로의 강력한 유입 효과를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드림어스컴퍼니 플로, 설 연휴 ‘세대 대통합’ 플레이리스트 공개드림어스컴퍼니의 음악 플랫폼 플로가 설 연휴 맞이 플레이리스트를 공개한다.플로는 이번 설 연휴에 온가족이 함께 ‘세대 대통합’ 명절을 즐길 수 있도록 세대와 장르를 뛰어넘는 플리를 마련했다.24일부터 26일까지는 ‘엄마가 틀어둔 라디오에서 들었던 팝’, ‘가족과 함께 보기 좋은 영화 OST’를 비롯한 10개의 플리가 공개된다. 마이클 잭슨과 보이즈 투 멘의 감미로운 명곡은 물론, 남녀노소를 막론하고 많은 사랑을 받은 영화 ‘원스’와 ‘비긴어게인’ 등의 사운드트랙을 감상할 수 있다. 이 외에도 ▲가족과 신나는 노래 들으며 드라이브 ▲한국인이라면 절대 못 참는 떼창 곡 ▲엄마 아빠의 8090 노래로 추억 속으로 등 연휴를 기분 좋게 시작할 수 있는 플리를 공개한다.연휴 중반부로 접어든 27일과 28일에는 ‘정체된 도로 위, POP으로 챙긴 여유’, ‘가족 모두 따라 부르는 고속도로 가요’ 등의 플리를 선보인다. 29일부터 30일까지는 ‘부모님과 나를 이어주는 올드팝’, ‘온가족 흥을 돋워줄 K-POP 모음’ 등의 플리를 공개한다. 이 밖에 ▲떡국 먹고 뛰자! 설날 운동용 노래 ▲대대손손 물려준 노래방 애창곡 모음 ▲할머니 댁에서 귤 까먹으며 듣는 플리 등 끝나가는 연휴의 아쉬움을 달래 줄 총 10개 플리가 공개된다.이준규 드림어스컴퍼니 큐레이션 팀장은 “앞으로도 이용자들이 개개인의 취향과 상황에 맞는 음악을 즐길 수 있도록 더 많은 서비스 곡과 큐레이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도, 자동차 기업 ‘마힌드라’와 파트너십크래프톤의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도(이하 BGMI)’가 인도의 대표적인 자동차 기업 마힌드라와 파트너십을 맺었다.BGMI 이용자들은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16일부터 3월 12일까지 마힌드라의 전기 SUV BE 6를 게임 속에서 만나볼 수 있다. 네온 드롭 BE 6 낙하산 등 협업 아이템들이 추가돼 이용자들에게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한다.특히 이번 협업의 핵심으로 실제 BE 6 차량을 경품으로 받을 수 있는 특별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용자들은 게임 내 미션을 완료한 후, BGMI 내 BE 6를 주제로 30초 이하의 짧은 영상을 제작해 SNS에 게시하면 된다. 게시한 이용자 한 명을 선정해 실제 BE 6 차량을 경품으로 증정한다.BGMI는 2021년 출시 이후 현재까지 누적 다운로드 수 2억 건을 돌파하며 인도의 국민 게임으로 자리매김했다. BGMI는 인도 역사상 최초로 TV를 통해 생중계된 e스포츠 종목이기도 하다. 동시 시청자 수 2400만명, 전체 시청자 수 2억명을 기록하는 등 인도의 e스포츠 생태계를 구축했다고 평가받고 있다.손현일 크래프톤 인도 법인장은 “앞으로도 굴지의 현지 기업들과 협력해 인도 이용자들에게 폭넓고 새로운 게임 경험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SOOP, 설날 맞아 특집방송 진행SOOP은 설날 명절을 맞아 설 특집 라이브 콘텐츠와 이벤트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설 특집 페이지’를 공개했다.설 특집 ‘라이브’ 카테고리에서는 SOOP에서 활동하고 있는 스트리머들의 다양한 설 관련 콘텐츠 정보와 일정을 확인할 수 있다. 25일에는 버추얼 스트리머들이 선보이는 음악 콘서트 ‘새해 소망 콘서트’가 진행된다. 27일에는 설 특선 정식 먹방 및 쿡방 콘텐츠를 선보이는 날인 ‘먹방데이’와 국악으로 펼쳐지는 라이브 음악 콘텐츠 ‘락케스’가 진행된다.상영관에는 영화·드라마·애니메이션 등 설 연휴동안 스트리머 및 다른 유저들과 함께 정주행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가 편성됐다. 드라마 ‘학교2013’부터 영화 ‘해바라기’, ‘추격자’, 그리고 애니메이션 ‘극장판 짱구는 못말려’까지 마련됐다.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연휴 기간동안 SOOP에서 VOD를 시청하거나 생성하면 선물이 주어지는 ‘SOOPER 캐치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스트리머들을 위한 콘텐츠 지원 이벤트 ‘설과 함께 럭키비키 버추얼 SOOP’도 마련된다.◆케이블TV협회, 설 명절 특집방송 마련케이블TV가 설을 맞아 지역 이슈와 명절 정보를 담은 뉴스, 문화·예술 프로그램, 명절증후군 해소 콘텐츠 등 볼거리를 선사한다.LG헬로비전은 지역채널 특집 뉴스를 통해 ▲설날 가볼 만한 곳 ▲지역경제 살리는 지역화폐 ▲도심 화재와 산불 예방 ▲인구 감소, 올해는 달라질까? 등 지역 이슈를 심도 있게 다룬다. 또한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제철 요리해주는 옆집누나 시즌2’를 27일부터 31일까지 방송한다.SK브로드밴드는 지역채널 신년대담을 통해 유정복 인천시장, 김관영 전북도지사에게 새해 주요 사업과 정책을 들어보는 시간을 마련했다. 또한 설 연휴 가족들과 떠나기 좋은 나들이 명소와 지역의 주요 먹거리 정보를 담은 특집 뉴스를 통해 연휴 나들이 지도를 제공한다.딜라이브는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통해 시청자들에게 감동을 전하며 풍성한 연휴를 선사할 예정이다. 신개념 미술 도슨트 프로그램 ‘더 도슨트’ 1~3회를 28일부터 30일까지 하루 한 편씩 특별 편성한다. 각 지자체 신년인사회를 통해 2025년 비전과 중점 사업을 소개와 함께 교통, 의료, 생활쓰레기 등 설 연휴 생활 정보를 담은 보도 프로그램도 준비했다.황희만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 회장은 “앞으로도 지역과 이웃의 이야기를 품고, 시청자 모두가 공감하며 함께할 수 있는 소중한 가치를 전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카카오엔터프라이즈, 카카오클라우드 홈페이지 개편카카오엔터프라이즈가 통합 클라우드 플랫폼 ‘카카오클라우드’의 홈페이지를 새로 개편했다.메인 화면은 이용 빈도와 관심도를 고려해 ▲서비스 소개 ▲마켓플레이스 ▲산업별 솔루션 ▲요금 ▲파트너사와 지원 프로그램 등의 메뉴를 구성했다. 특히 신규 콘텐츠로 솔루션 탭에서 게임, 스타트업, 공공기관 등 산업별 특화 고객사례와 레퍼런스 아키텍처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 탭에서는 신규 가입, 기술 검증(PoC)과 클라우드 전환 등의 지원 프로그램과 상생 프로그램 ‘로켓런처’ 등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또한 요금 탭에서는 최근 어려운 대내외 경제 환경과 환율 상승에 따른 해외 클라우드 비용 부담으로 인해 비용 절감과 운영 효율화를 고민하는 기업을 위해 리전 별 서비스 요금과 비용 최적화 방안 등을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윤병식 카카오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CV개발실장은 “이번 “앞으로 공공기관용 홈페이지 개편, 클라우드 콘텐츠 강화 등 사용자 편의성을 높여 생태계를 확장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