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데이터, 크리에이티브 전략까지마케팅 리더를 위한 맞춤형 가이드 제안2013년에 시작한이래 50개국 450여명의 CMO 참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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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24 칸 라이언즈 CMO 액셀러레이터 현장 사진. ⓒCANNES LIONS
브랜드 마케팅의 최전선에서 활약하는 리더라면, 2025년 칸 라이언즈(Cannes Lions)에서 열리는 ‘CMO 액셀러레이터(CMO Accelerator)' 프로그램에 주목하자.최전선에 있는 리더들은 늘 고독하다. 더군다나 트럼프 정권이 들어서면 글로벌 비즈니스는 적잖은 영향을 받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브랜드의 마케팅·브랜드전략·사업방향을 정하는 C 레벨 리더들은 어떤 고민을 하고 있을까.10일 칸 라이언즈 코리아는 고독한 리더들의 고민을 해소해보고자 칸 라이언즈는 마케팅 리더만을 위한 CMO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안한다.CMO 액셀러레이터는 2013년부터 시작돼 지금까지 50개국, 450명 이상의 마케팅 리더들이 참가한 수준 높은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브랜드 마케팅의 본질을 깊이 이해하고, 트렌드를 반영한 전략을 세우는 데 초점을 맞춘다. 특히, 2025년엔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 환경에서 브랜드의 지속 가능성을 높이는 방법을 중점적으로 다룰 예정이다.CMO 액셀러레이터 티켓을 구매하면 5일간 열리는 칸 라이언즈 페스티벌은 물론, 글로벌 마케팅 전문가들과 네트워킹할 수 있는 혜택등을 누릴 수 있다. 또한, CMO 액셀러레이터 참여자들만을 위한 공식 환영 행사, CMO 디너, 행사 후 토요일 조찬 모임 등을 통해 세계적인 브랜드 리더들과 직접 교류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참가자들은 브랜드 마케팅의 트렌드, 소비자 행동 분석, AI 및 데이터 활용, 크리에이티브 전략 등에 대한 심층적인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다.단,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은 아니다. 칸 라이언즈는 양질의 프로그램과 참여자들의 만족도를 고려해 엄격한 자격요건을 제시하고 있다.이 프로그램은 최고 마케팅 책임자(Chief Marketing Officer), 최고 브랜드 책임자(Chief Brand Officer), 최고 그로스 책임자(Chief Growth Officer), 최고 익스피리언스 책임자(Chief Experience Officer) 등 브랜드 임원을 위한 프로그램이다. 이외 사업부서, 브랜드 빌딩 경험이 있는 경영임원(Vice President) 등 15년 이상 관련 업무에 재직한 사람들을 모집하고 있다.브랜드 기준으로는 다국적 브랜드를 우선하며 연매출 15억 달러(한화 약 약 2조원)이하의 중견 기업의 CMO 그리고 15억 달러 이상 매출 규모의 경영진(VP)들에게 권하는 프로그램이다. 사업부문은 B2B와 B2C 모두 가능하다. -
- ▲ 2024 칸 라이언즈 CMO 액셀러레이터 라운드테이블 모습.ⓒCANNES LIONS
참가 신청을 원하는 사람은 칸 라이언즈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선정된 참가자들은 2026년 CMO 액셀러레이터 우선 등록 기회와 링크드인(LinkedIn) 그룹 초대 등의 추가 혜택도 받을 수 있다.
CMO 액셀러레이터는 글로벌 브랜드 P&G의 前 최고 마케팅 책임자(CMO)를 역임한 짐 스텐젤(Jim Stengel)이 2013년 처음 칸 라이언즈와 함께 개발한 CMO만을 위한 프로그램이다. 그는 마케팅 전문가로 수년간 칸 라이언즈와 함께 아카데미 과정을 개발해오고 있다. 2011년부터 2020년까지는 영 마케터스 아카데미(Young Marketers Academy) 학장을 맡기도 했다.
올해로 72회를 맞이하는 2025년 칸 라이언즈는 오는 6월 16일부터 20일까지 프랑스 남부도시 칸에서 열린다. 한국참관단 모집은 2월 17일부터 시작하며 자세한 내용은 칸 라이언즈 코리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