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든든서비스 2011년 도입 후 200만 고객에 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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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교보생명
교보생명이 제때 청구하지 못한 5400억원 규모의 보험금 수령을 지원했다고 14일 밝혔다.교보생명의 대표적인 유지서비스인 '평생든든서비스'는 전속 재무설계사(FP)들이 연 1~2회 고객을 직접 찾아가 보장 내역을 점검하고, 놓친 보험금을 받을 수 있도록 돕는다.2011년 생명보험업계 최초로 도입된 이후 14년간 201만명의 고객들이 서비스를 받았다.지난해 교보생명은 평생든든서비스를 통한 FP 대리 접수를 통해 50만 건의 보험금 청구 절차를 지원했다. 이를 통해 총 5373억원의 보험금이 고객들에게 돌아 갈 수 있도록 했다.이는 지난해 교보생명의 전체 사고보험금 지급 규모 중 28%에 해당한다.보험금 청구 과정에서 고객이 겪는 가장 큰 어려움은 보장 여부를 알지 못하거나 복잡한 서류 준비로 인해 청구를 미루는 것이다. 교보생명 재무설계사들은 보장 내역을 점검하고, 필요한 서류 준비부터 대리 접수까지 지원해 고객이 제때 보험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돕는다.올해부터는 '평생든든 콜 안내' 서비스를 도입해 최근 몇 년간 평생든든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한 고객들에게 주요 혜택을 안내하고, 담당 재무설계사와 상담을 연결하는 등 접근성을 더욱 강화했다.대면 상담뿐만 아니라 비대면 상담도 병행해 고객 편의성이 높아졌다.최근 보험업계가 GA(법인보험대리점) 중심으로 변화하는 있는 가운데, 교보생명은 전속 설계사 채널을 기반으로 차별화된 유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신창재 교보생명 대표이사 겸 이사회 의장은 "보험사는 보험 상품을 파는 곳이 아니라, 고객 보장을 잘하는 곳이 돼야 한다"고 강조해 왔다.교보생명 관계자는 "강화된 평생든든서비스를 통해 고객 중심의 보장과 자산관리서비스를 더욱 향상시킬 것"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이 신뢰할 수 있는 든든한 평생 금융파트너로서 혁신적인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