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 해외여행 특화 '트래블제로 카드' 출시㈜한진, 주요 사업장 소등 … WWF 어스아워 캠페인 참여쿠쿠, 인앤아웃 안심살균 대용량 얼음정수기 출시
  • ▲ ⓒ이케아코리아
    ▲ ⓒ이케아코리아
    ◆이케아코리아, 이달 28일 10주년 기념 오프라인 전 제품 10% 할인

    이케아코리아가 한국 진출 10주년 기념 캠페인을 마무리하며 오는 28일 단 하루 전국 오프라인 매장에서 전 제품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전 제품 10% 할인 행사는 이케아 무료 멤버십 프로그램 ‘이케아 패밀리’ 및 ‘이케아 비즈니스 네트워크’ 멤버를 대상으로 한다.

    전국 이케아코리아 오프라인 매장(광명점, 고양점, 기흥점, 동부산점, 롯데백화점 광주점 및 현대프리미엄아울렛 대전 팝업 스토어)에서 진행된다.

    이번 행사를 통해 1인당 최대 50만원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스웨디시 레스토랑 및 스웨디시 비스트로 판매 푸드 제품, 기프트카드는 혜택에서 제외된다.

    이케아코리아 관계자는 “지난 10년간 합리적인 가격의 영감 넘치는 홈퍼니싱 솔루션을 선보여왔던 것처럼 앞으로도 많은 사람들을 위한 더 좋은 집에서의 생활을 만들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제주항공, 해외여행 특화 '트래블제로 카드' 출시

    제주항공이 코나아이와 함께 해외여행 특화 선불카드인 ‘트래블제로 카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제주항공의 트래블제로 카드는 발급 수수료 및 연회비, 해외 가맹점 결제수수료, 환전수수료, 해외 ATM 출금 수수료가 모두 면제된다. 또 국내에서 결제 시 결제금액의 0.2% 캐시백, 해외 결제 시 항공권 및 부가서비스 구매에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를 결제금액의 최대 2%까지 적립 받을 수 있다.

    오는 6월 30일까지 카드를 신규 발급한 고객에게 J포인트를 최대 5000P 증정하고, eSIM 할인 쿠폰 제공 등의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 이벤트 혜택은 선착순으로 제공되며 조기 소진될 수 있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해외여행 시 사용하기 편리한 트래블제로 카드 출시로 고객들의 편의성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한진, 주요 사업장 소등 … WWF 어스아워 캠페인 참여

    ㈜한진이 한 시간 동안 조명을 소등해 약 1톤의 탄소배출을 절감하며 글로벌 캠페인에 동참했다고 밝혔다.

    한진은 지난 22일 전국 주요 사업장에서 한 시간 동안 조명을 소등하는 ‘2025 어스아워(Earth Hour)’ 행사에 참여했다. 어스아워 캠페인은 2007년부터 매년 3월 마지막 주 토요일 오후 8시 30분부터 한 시간 동안 조명을 소등하는 행사다.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주요 사업장인 대전 메가 허브 터미널, 동서울 허브 터미널, 인천공항 GDC, 서울 중구 한진빌딩(본관/신관)에서 조명을 한 시간 동안 소등했다. 한진은 앞으로도 WWF 캠페인에 적극 동참하며 탄소절감과 환경보호에 앞장서는 친환경 기업의 역할을 다할 계획이다.

    한진 관계자는 "기후 변화 대응을 위한 생활 속 작은 실천을 통해 임직원들이 환경 보호에 대해 인식하는 계기가 됐다”라고 말했다.

    ◆쿠쿠, 인앤아웃 안심살균 대용량 얼음정수기 출시

    쿠쿠가 사계절 내내 깨끗하고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인앤아웃 안심살균 대용량 얼음 정수기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신제품은 2kg 대용량 아이스룸을 탑재한 제품으로, 기존 4kg 아이스룸 제품보다는 얼음 용량이 작지만 보다 슬림한 크기를 갖췄다. 뛰어난 제빙 능력은 유지해 풍부한 양의 얼음을 제공하며 일반 제빙 모드로 1회 8구의 얼음이 약 17분마다, 쾌속 제빙 모드에서는 약 11분마다 만들어진다.

    또한 인스퓨어 3단계 필터 시스템으로 녹찌꺼기와 부유물, 잔류 염소와 냄새, 유기물은 물론 미립자, 대장균, 녹농균, 노로바이러스까지 99.9% 제거한다. 

    또한 듀얼 살균 시스템으로 번거로운 관리 없이 5일마다 1회씩 전기분해 자동살균을 진행하고, 얼음 트레이까지 1일 4회씩 UV 살균해 언제나 안심하고 제품을 사용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사용자 편의성을 위해 LED 디스플레이에 직관적인 아이콘과 설명을 배치했다. 온수 잠금 모드는 사고를 방지하며, 절전모드는 에너지를 절약한다. 음성 안내도 지원되어 처음 사용해도 어려움 없이 편리하게 사용 가능하다.

    쿠쿠 관계자는 "얼음 정수기의 수요가 점점 확대되면서 다양한 사업장과 관공서에서 공간의 크기와 사용 패턴에 맞게 선택할 수 있도록 대용량 얼음 정수기 라인업이 다양화되기를 바라는 니즈가 높았다”라고 말했다.

    ◆이스타항공, 홈페이지 개편…항공권 구매 절차 간소화

    이스타항공이 고객 편의 향상을 위해 자사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개편했다고 밝혔다.

    이번 홈페이지 개편은 항공권 구매 절차를 간소화해, 항공권 예매에 소요되는 시간을 최소화하는 데에 중점을 뒀다. UI를 직관적으로 재구성해, 쉽고 빠르게 여정 조회부터 결제까지 완료할 수 있도록 했으며, 기내식, 사전좌석 등의 부가서비스 구매 의사가 없으면 불필요한 중간 안내를 없앴다.

    또한, 메인 페이지에는 노선별, 날짜별 최저가 항공권을 쉽게 찾을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으며, 고객이 자주 묻는 질문을 눈에 띄는 곳에 배치해, 원하는 정보를 쉽고 빠르게 확인 가능하도록 했다. 내달부터는 AI 챗봇 상담 서비스를 통해 실제 상담원과 실시간 채팅 상담도 가능하다.

    이스타항공 관계자는 “설문 조사와 인터뷰 등을 통해 파악한 고객의 요구 사항을 반영해,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항공권 구매가 가능하도록 개선했다”라고 말했다.

    ◆티웨이항공 '두근두근 해외 항공권 특가' 국제선 프로모션

    티웨이항공이 오는 30일까지 일주일간 ‘두근두근 해외 항공권 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티웨이항공은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에서 유럽, 대양주, 동남아시아, 중앙아시아 국제선 노선을 대상으로 특가 항공권 및 할인코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탑승 기간은 일부 노선 및 기간을 제외한 내달 1일부터 오는 10월 25일까지다.

    선착순 항공권은 유류할증료와 공항세를 포함해 1인 편도 ▲인천~프랑크푸르트·자그레브 31만3600원 ▲인천~시드니 33만9720원 ▲인천~사이판 14만1760원 ▲인천~다낭 11만1600원 ▲인천~방콕 11만3730원 ▲청주~나트랑 11만1600원 ▲인천~비슈케크 31만4500원 ▲청주~울란바타르 10만3800원 ▲대구~울란바타르 11만7900원부터다.

    특가 항공권을 놓쳤더라도 할인 코드를 입력하면 유럽 최대 10%, 중화권 최대 12%, 대양주·일본·동남아 최대 13%, 중앙아시아 최대 15% 할인된 가격에 국제선 노선을 이용할 수 있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4월부터 본격적인 봄을 맞이해 여행 계획을 세우는 분들이 늘어나면서 특가 항공권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라고 말했다.

    ◆쏘카, 지난해 벚꽃 명소 1위는 경주 대릉원

    쏘카가 이용자들의 정차 데이터를 기반으로 집계한 벚꽃 명소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이용자들이 벚꽃을 보기 위해 가장 많이 찾은 곳은 경주에 위치한 대릉원이었다. 대릉원에 이어 2위를 차지한 벚꽃 나들이 명소는 서울 덕수궁으로, 벚꽃뿐 아니라 옛 정취도 함께 느낄 수 있는 장소를 선호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많은 인파에도 여유 있게 벚꽃을 즐길 수 있는 대형 공원을 찾는 수요도 늘었다. 

    쏘카 회원이 찾은 인기 벚꽃 명소 3위부터 5위는 일산호수공원, 서울숲공원, 남산공원이 순서대로 차지했다. 전통적인 ‘벚꽃 명소’인 여의도공원은 창원시 진해구의 대표적인 여좌천에 이어 7위를 기록했다.

    쏘카는 편안한 나들이를 즐길 수 있도록 카셰어링, 주차, 자전거를 모두 포함한 '벚꽃 스페셜 패키지'를 선보인다. 먼저, 카셰어링 대여료 2만2000원 즉시 할인 쿠폰을 전원에게 지급한다. 쿠폰은 내륙 지방에서 6시간 카셰어링 이용 시 적용 가능하다.

    주차 부담을 줄일 수 있는 주차료 20% 할인 쿠폰도 제공한다. 쿠폰은 모두의주차장 앱 내 등록된 제휴주차장에 쓸 수 있다. 벚꽃 자전거 라이딩을 즐길 수 있는 일레클 50% 할인 쿠폰도 지급한다. 쿠폰은 10분 초과 이용 시 적용 가능하다. 벚꽃 스페셜 패키지는 내달 13일까지 받을 수 있다.

    안홍기 쏘카 서비스성장그룹장은 “본격적인 벚꽃 개화 시즌을 앞두고 벚꽃 나들이에 필요한 이동과 주차, 자전거 라이딩까지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스페셜 패키지를 마련했다”라고 말했다.

    ◆태광그룹 씨네큐브, 한국독립영화 화제작 9편 상영

    태광그룹의 예술영화관 씨네큐브가 내달 2일부터 15일까지 부산국제영화제 등 국내외 영화제에서 선보인 국내 독립영화 9편을 상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상영은 씨네큐브 개관 25주년과 부산국제영화제 30회를 기념해 마련됐다. 

    상영 예정작은 이란희 감독의 ‘3학년 2학기’와 한예리·김설진 주연의 ‘봄밤’이다. 봄밤은 제75회 베를린국제영화제에 초청작이며 조세영 감독이 연출한 서울독립영화제 대상 수상작 ‘케이 넘버’도 상영한다.

    이밖에 최종룔 감독의 ‘수연의 선율’, 박송열 감독의 ‘키케가 홈런을 칠 거야’, 이제한 감독의 ‘환희의 얼굴’ 등도 만나볼 수 있다. 씨네큐브는 영화 제작진이 관객과 직접 소통할 수 있는 씨네토크 프로그램도 6차례에 걸쳐 작품의 제작 배경과 뒷얘기를 공유할 예정이다.

    박지예 티캐스트 씨네큐브팀장은 “개관 25주년을 맞아 이번에 상영하는 작품들은 독창적인 시선과 의미 있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