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쇼핑축제 ‘그랜드십일절’ 5월에도 진행판매자에 매출 상승을 위한 적극 지원"상반기 최대 쇼핑 프로모션, 치열해진 시장 대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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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스퀘어 자회사 11번가는 오는 5월 연중 최대 규모 쇼핑축제 ‘그랜드십일절’에 참여할 판매자를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매년 11월 실시했지만 올해부터는 5월에도 진행한다.‘그랜드십일절’은 행사 때마다 다양한 쇼핑 기록을 쏟아내며 판매자들의 매출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지난해 ‘그랜드십일절’에서는 11일간 총 2400만명이 넘는 고객들이 찾았다. 1억원 이상 판매된 상품은 330개 이상, 라이브방송(LIVE11) 총 누적 시청수는 2700만명에 달했다.올해에도 많은 판매자들이 매출을 활성화할 수 있도록 ‘그랜드십일절’ 참여 셀러들을 대상으로 폭 넓은 혜택들을 다방면으로 지원한다.먼저 참여 판매자들의 가격 경쟁력 강화를 위해, 판매자 상품에 적용할 수 있는 그랜드십일절 전용 ‘장바구니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장바구니 할인쿠폰에 소요되는 비용은 11번가가 전액 부담한다.중소 판매자들이 가장 필요로 하는 ‘상품 노출’도 적극 지원한다. 행사 기간 고객들이 제품을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전용 ‘엠블럼’과 ‘플래그’를 부착하는 한편, 검색 결과 화면 내에서 단번에 그랜드십일절 상품만 모아볼 수 있는 ‘토글 버튼’을 신설해 검색 화면에서도 참여 판매자 상품들의 주목도를 높인다.판매자의 매출 상승에 가속도를 붙일 수 있는 광고 포인트도 제공한다. 11번가에서 처음 광고를 집행하는 ‘신규 광고주’ 고객을 위한 혜택으로, 조건에 따라 광고비로 사용 가능한 20만 포인트를 지급하고 광고비 사용분의 100%를 환급(최대 30만 포인트)해주는 페이백 혜택을 제공해 최대 50만 광고 포인트를 지원한다.박현수 11번가 CBO(최고사업책임)는 “연중 상∙하반기에 걸친 두 차례의 대형 프로모션을 운영하며 충성 고객층을 강화, 치열해진 이커머스 경쟁 시장에 대응할 계획”이라며 “실효성 높은 판매 지원책을 아낌없이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