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이후 3년만에 get 원두 리뉴얼산미 줄이고 고소한 맛 높인 원두 배합"국내 커피 시장 대표 음료로 자리매김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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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는 이달 고소하고 부드러운 풍미를 높인 신규 get 원두를 도입한다고 9일 밝혔다.2022년 이후 약 3년 만에 원두를 리뉴얼하는 것으로 최신 커피 트렌드와 소비자 선호도를 반영한 최적의 커피를 제공하겠다는 목적이다.get 커피는 전문점 수준의 맛과 향, 합리적인 가격을 강점으로 연간 2억잔 이상의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는 CU의 대표 상품이다.get 커피는 최근 3년 동안 전년 대비 매출이 2022년 24.8%, 2023년 23.2%, 2024년 21.7%로 매년 신장했다. 올해(1~3월) 역시 전년 대비 14.7% 증가했다.이번 새로운 get 커피 원두는 브라질, 과테말라, 콜롬비아산 원두를 4:4:2로 배합하고 다크 로스팅으로 볶아 강한 바디감과 은은한 단맛의 밸런스가 특징이다. 기존 원두 대비 산미를 줄이고 고소한 맛을 강화했다.이번 원두는 더욱 깊고 진한 풍미를 살려 다양한 페어링 메뉴들과 높은 조화를 이룬다.아울러 편의점에서 커피와 함께 빵, 디저트 등 다양한 제품들을 동반 구매하는 경향이 높아짐에 따라, CU는 get 커피와 어울리는 차별화 메뉴 라인업도 강화할 예정이다. 지난 2월에는 get 커피 전용 디저트인 ‘카야잼 샌드위치’를 출시하기도 했다.CU는 원두 품질을 위해 지난 1년 여 간 연구와 테스트를 거듭했다.커피 명인, 로스팅 챔피언 등 전문 바리스타들이 수백 차례의 테스트와 블렌딩 조정을 반복하며 최적의 균형을 찾기 위해 노력했다.편의점 즉석 커피를 즐기는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시음 테스트를 시행한 뒤, 품질 등 개선 사항을 조사해 원두 개발 과정에 반영했다.상품, 영업, 마케팅 등 유관 부서 100여명의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정기 블라인드 테스트를 실시해 가장 만족도가 높은 원두를 최종 선정했다.CU는 이달 원두 변경과 함께 get 커피 브랜드도 전면 교체한다. 카페 전문점 수준의 커피 경험을 제공한다는 의미를 담아 로고를 변경하고 신규 원두의 다크 로스팅을 강조하는 진한 녹색으로 get 커피를 브랜딩 한다.CU는 최근 원두 가격, 인건비 등 제반 비용이 크게 상승하면서 커피 전문점들의 음료 가격 인상이 이어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get 커피 가격을 동일하게 유지했다. 국내 소비자 물가 인상에 지속 기여한다는 방침이다.유선웅 BGF리테일 상품본부장은 “get 커피는 CU의 연간 전체 판매량 3위에 올라있는 베스트셀러로 이번 리뉴얼을 통해 편의점을 넘어 국내 커피 시장을 이끄는 대표 음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최고의 커피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인 혁신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