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인카드 신규 및 법인정보 변경 등 제신고 업무 탑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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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신한은행
신한은행은 기업전용 모바일 앱 ‘신한 SOL Biz(쏠비즈)’를 개편했다고 25일 밝혔다.신한은행은 개인사업자 및 법인 고객의 편의성을 높이고 일관된 디지털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신한 쏠비즈’를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 하고 있다.이번 개편은 △법인카드 업무 비대면화 △로그인 및 인증 편의성 강화 등 모바일로 기업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범위를 확장하는데 중점을 뒀다.이번 개편을 통해 기업 고객들은 영업점 방문 다빈도 업무인 법인카드 신규 및 이용한도 변경·법인정보 변경 등 제신고 업무를 ‘신한 쏠비즈’에서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게 됐다.또한 개인사업자 고객들이 '신한인증서'를 활용해 동시에 '신한 SOL뱅크' - ‘신한 쏠비즈’ 양방향 로그인을 가능하게 했다.아울러 '쏠비즈패스 로그인' 기능을 새롭게 도입해 모바일 앱에 설치된 인증서를 활용해 인터넷 웹에 별도의 인증서 설치 없이 기업 인터넷뱅킹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강화했다.신한은행은 이번 개편에 '장애인 차별 금지 및 권리구제 등에 관한 법률 및 지능정보화 기본법'을 적극 반영해 ‘쏠비즈’ UX·UI 를 새롭게 구성했으며 국가 공인인증기관 웹와치로부터 '모바일 접근성 인증마크'를 획득했다.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 개편으로 개인사업자 및 법인기업 고객들이 기업금융 업무를 보다 쉽고 편리하게 처리할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금융’으로 새로운 고객 가치를 창출하고 금융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정성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