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그룹, ‘제27회 자연사랑 파란마음 그림축제’ 성료풀무원푸드머스, ‘지구환경 및 ESG 실천을 위한 캠페인’ 실시스타벅스, 매장 운영 시간 확대
  • ▲ ⓒ풀무원
    ▲ ⓒ풀무원
    ◇ 풀무원푸드머스, ‘지구환경 및 ESG 실천을 위한 캠페인’ 실시

    풀무원푸드머스는 한국식품조리과학회와 함께 어린이집과 유치원에 식물성 지향 식품으로 만든 친환경 식단을 제공하는 ‘지구환경 및 ESG 실천을 위한 캠페인’을 실시한다

    이번 캠페인은 오는 7월까지 전국 10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산하 약 1300여 개의 어린이집, 유치원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해당 식단은 어린이집에서 매월 1회 운영하며, 올해 7월까지 ‘콩고기짜장면’, ‘떠먹는 무스비’, ‘두부소보로덮밥’ 등 붉은 육류 대신 풀무원지구식단 제품을 활용해 만든 식단을 아이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 ▲ ⓒ오비맥주
    ▲ ⓒ오비맥주
    ◇ 오비맥주 카스 라이트, ‘나이키 2025 애프터 다크 투어 서울 10K’ 참여

    오비맥주 카스 라이트가 5월 10일 여의도한강공원에서 열린 ‘나이키 2025 애프터 다크 투어 서울 10K'에 파트너사로 참여했다.

    ‘애프터 다크 투어 서울 10K’는 나이키가 전 세계 6개 주요 도시에서 개최하는 글로벌 러닝 이벤트다. 이번 행사에는 총 7000명의 여성 러너가 함께 했으며, 여의도공원을 시작으로 서강대교를 오가는 10㎞ 코스로 운영됐다.

    카스 라이트는 마라톤이 끝나는 여의도 한강공원에 파트너 부스를 마련하고, 러너들이 완주의 성취감을 즐길 수 있도록 ‘레코딩 존’(기록 인증 공간)을 운영했다.
  • ▲ ⓒ삼양그룹
    ▲ ⓒ삼양그룹
    ◇ 삼양그룹, ‘제27회 자연사랑 파란마음 그림축제’ 성료

    삼양그룹과 휴비스가 5월 10일 전주 휴비스 공장에서 열린 ‘제27회 자연사랑 파란마음 그림축제’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자연사랑 파란마음 그림축제는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자연과 관련된 주제의 그림대회를 열고, 환경 관련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행사다. 1966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30년 가까이 이어오고 있는 삼양그룹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이다.

    이번 그림축제는 사전접수 시작 하루만에 모집이 마감될 만큼 많은 관심을 받은 가운데 행사 당일 우천으로 궂은 날씨에도 전국의 유치원생(만 3~6세)과 초등학생 약 580명, 가족 포함 1250여명이 참가했다.
  • ▲ ⓒ스타벅스
    ▲ ⓒ스타벅스
    ◇ 스타벅스, 매장 운영 시간 확대

    스타벅스는 이달 중순까지 순차적으로 매장의 운영 시간을 22시까지 확대한다.

    이는 코로나19 당시부터 단축 운영됐던 일부 매장들의 운영 시간을 정상화하는 것으로 스타벅스는 이번 확대를 통해 전 매장의 80%가 22시까지 운영될 것으로 보고 있다.

    이에 맞춰 스타벅스는 디카페인, 카페인 프리 음료 등 오후에 높은 수요를 보이는 음료, 식사 대용 상품 관련 프로모션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는 한편 영업시간 확대를 통해 고객에게 더욱 편리한 매장 이용 경험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