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 2조8547억 원 전년 대비 23% 증가선대 확충·신규 서비스 확대 노력 지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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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HMM은 올해 1분기 연결기준 실적으로 매출 2조8547억 원, 영업이익 6139억 원을 기록했다고 14일 밝혔다. 

    매출과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각각 23%, 51% 증가한 수준이다. 당기순이익은 7397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52% 늘었다. 영업이익률은 21.5%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포인트 증가했다.

    HMM 측은 "미국 보호관세 정책으로 인한 무역 갈등이 지속하는 상황에서 선대 확충과 대서양, 인도-북유럽 등 신규 서비스 확대, 관세 영향이 낮은 지역에 대한 영업 강화 등 물량 증대 노력으로 매출과 영업이익이 증가했다"라고 설명했다.

    상하이컨테이너운임지수(SCFI)는 지난해 1분기 평균 2010포인트(p)에서 올해 1분기 평균 1762p로 하락했다. 올해 초부터 지속 하락해 1분기 말 1300p 수준을 기록했다.

    회사 측은 향후 미국 국가별 관세 협상 영향 본격화로 수요 측면 불확실성이 심화하고, 글로벌 선사 선복량이 증대될 것으로 전망했다. 

    아울러 미국 무역대표부(USTR)의 중국 해운·조선 견제, 수에즈 운하 통행 재개 여부 등 공급망 변동성 심화로 시장 불확실성이 확대될 것으로 내다봤다.

    특히 중국발 미주 물량 감소가 수급 불안정을 초래하면서 마켓 운임이 하향세에 접어들 것으로 전망했다. 

    HMM 관계자는 "지난 2023년 발주한 9000TEU(1TEU=20피트짜리 컨테이너 1개)급 메탄올 연료 친환경 컨테이너선 9척을 올해 3월부터 순차적으로 인도 받고 있다"라며 "내년 상반기까지 모두 서비스를 투입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어 "2030년 중장기 계획을 바탕으로 선대 확보, 지역별 수급 변화에 대응한 탄력적 선대 운용에 나설 것"이라며 "벌크 부문 고수익 화물 발굴, 디지털화 등을 통한 비용 절감으로 불확실한 시장 상황에 대비할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