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I, 인니 국방부와 학교 리모델링 봉사활동SK매직, 대한적십자사와 '사랑의 빵나눔' 봉사활동로보락, '두산베어스 브랜드데이' 야구 시구자 모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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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현대엘리베이터
    ◆현대엘리베이터, 충주 비내섬서 생물다양성 보존 활동

    현대엘리베이터가 충주 비내섬의 자연환경 보존을 위한 생물다양성 보존 활동에 나섰다고 밝혔다.

    현대엘리베이터 임직원 30여 명은 지난 12일 국가 내륙습지 보호지역인 비내섬 일대에 자발적으로 모여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현대엘리베이터는 봉사활동에 앞서 철저한 사전 교육도 진행했다. 임직원들은 자연환경 관련 교육을 통해 사전지식을 습득한 뒤 참새귀리와 환삼덩굴 등 생태계를 교란하는 생태교란 식물을 직접 제거했다.

    또 올해 ‘환경의 날’ 공식 주제인 플라스틱 오염 퇴치를 위해 쓰레기 수거 및 분리배출 등 환경정화 활동도 병행했다. 이번 활동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활동의 일환으로 지난 19일 충주호 일대에서 외래어종(배스·블루길) 퇴치를 위한 낚시대회도 진행하는 등 다양한 생물다양성 보존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현대엘리베이터 관계자는 “지역사회의 생태계가 건강하게 유지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KAI, 인니 국방부와 학교 리모델링 봉사활동

    KAI(한국항공우주산업)가 지난 23일부터 오는 25일까지 사회공헌의 일환으로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의 Tugu Bhakti 학교 재건 봉사활동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자발적 참여로 구성된 27명의 KAI 임직원으로 구성된 나눔봉사단이 3일간 공사에 참여해 벽화 제작 및 책걸상 보수와 정원 정비 작업 등을 완료한다. Tugu Bhakti 학교는 유치원/초등/중등의 취약계층의 학생들이 함께 다니는 통합학교로 재학생이 약 200여명으로 지역에서 가장 많은 학생을 보유하고 있다.

    KAI와 나눔봉사단이 모금한 약 2억원의 기금으로, 지난 5월부터 리모델링공사를 시작했으며, 효과를 극대화 시키기 위해 인니 국방부, 시의원과 협력하고 ‘인니 국방부와 KAI가 함께하는 취약계층 학교 리뉴얼’이란 타이틀로 활동을 추진 중이다. 인니는 항공기 최초·최대 수출국이자 KF-21 파트너로 “Defense KAI”의 대상국에 선정됐다.

    최인수 KAI 경영지원실장은 “인도네시아와 항공기 사업 분야에서 깊은 신뢰를 바탕으로 오랜 파트너십 관계를 유지하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기술과 산업을 넘어 사람과 사람, 마음과 마음을 잇는 관계로 더욱 성장하고 지속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위닉스 무스, '1인가구' 타깃 신제품 3종 론칭

    위닉스 소형가전 전문 브랜드 무스가 1인가구 타깃으로 ‘신제품 3종’을 론칭했다고 밝혔다.

    무스 미니 제습기는 반도체 열전소자 기술이 적용돼 열풍 없이 쾌적한 제습이 가능하다. 특히, 한달 전기요금으로 약 1130원으로 사용 부담을 줄였다. 또한, A4용지보다 작은 미니 사이즈로 화장실, 신발장, 침실, 드레스룸 등 좁은 공간에서 사용 가능하다.

    무스 글라스 에어프라이어는 와이드 글라스 바스켓과 전면 투명 구조로 더 손쉽고 안전하게 요리가 가능하다. 내열 유리 바스켓과 304 스테인리스 스틸 그릴망으로 더 쉽고 깔끔한 세척이 가능하며, 360° 와이드 바스켓으로 조리과정을 한 눈에 확인 가능하다. 또한, 컴팩트한 4L 사이즈로 1인가구에 최적화했다.

    마지막으로 무스 올스페이스 무선 습건식 청소기는 올스페이스 브러시와 180° 리클라이닝 기술로 사각지대 없는 청소가 가능하다. 120W BLDC 모터와 2만PA 흡입력으로 미세먼지도 제거 가능하다. 또한, 3000mAh 대용량 배터리로 최대 34분 사용 가능하며, 셀프 스탠딩 및 간편 보관이 가능하다.

    무스 관계자는 “구매 후 1개월 이내 문제 발생 시 100% 새 제품으로 교환 가능하다” 라고 밝혔다.

    ◆SK매직, 대한적십자사와 '사랑의 빵나눔' 봉사활동

    SK매직이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사랑의 빵나눔’ 봉사활동을 전국 단위로 전개한다고 밝혔다.

    대한적십자사와 함께하는 ‘사랑의 빵나눔’은 전국 24개 지역의 총국장 및 지국장 총 240여 명과 정수기·공기청정기 등 방문관리 서비스를 담당하는 MC(Magic Care) 인력으로 구성된 봉사단이 직접 제빵과 포장에 참여해 지역 소외계층에 전달하는 참여형 봉사 프로그램이다.

    SK매직은 지난 5월부터 서울, 강원, 충청 등 주요 지역에서 ‘사랑의 빵나눔’ 봉사활동을 순차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지난 16일에는 대한적십자사 대전세종지사에서 봉사단 10여 명이 참여해 300여 개의 빵을 제작해 지역 소외계층에 전달했으며, 오는 12월까지 전국 24개 지역에서 릴레이 형태로 봉사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이와 함께 SK매직은 다양한 이웃에게 위로와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기 위한 봉사활동도 추진하고 있다. 지난 5월 사단법인 온기에 기부금 600만원을 전달하는 한편, 전국 85개 지점에 설치된 우편함을 통해 익명으로 접수된 고민 편지에 자원봉사자들이 손글씨로 용기와 위로를 전하는 ‘손편지 답장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SK렌터카, 제주경제통상진흥원과 지역 경제 활성화 협력

    SK렌터카는 지난 23일 제주특별자치도 경제통상진흥원과 함께 ‘제주 우수상품 홍보를 위한 업무 제휴 협약’을 체결하고, ‘제주 지역 경제 활성화’와 ‘착한 소비 문화 확산’을 위한 협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SK렌터카는 제주경제통상진흥원의 추천을 받은 도내 중소상공인 및 기업의 제품을 SK렌터카 제주 이용 고객에게 무료로 제공한다. 이를 통해 상품 홍보는 물론 상품 체험 기회를 제공해, 실질적인 소비로도 이어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제주도가 추진중인 ‘착한 소비 캠페인’에도 일조한다는 계획이다.

    SK렌터카는 업무 협약을 체결한 지난 23일부터 제주 렌터카 이용 고객에게 리코리스의 대표 제품인 ‘마유(馬油) 비누’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2010년 설립된 리코리스는 제주의 청정 자연에서 유래한 천연 원료를 바탕으로 혁신적인 화장품을 연구·개발하고 있다.

    SK렌터카 관계자는 “앞으로도 기업은 물론 지역 사회와의 꾸준히 상생하며 고객에게는 풍성한 제주 여행 경험을 선사하고, 참여 기업에는 효과적인 마케팅 플랫폼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로보락, '두산베어스 브랜드데이' 야구 시구자 모집

    로보락이 오는 7월 22일 서울 송파구 잠실야구장에서 열리는 ‘로보락 브랜드데이 with 두산베어스’ 경기를 기념해, 일반 팬을 대상으로 시구자 모집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시구자로 선정되면 경기 당일 잠실야구장 마운드에서 직접 시구를 펼친 뒤, VIP 좌석에서 경기를 관람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누릴 수 있다. 모집 기간은 내달 7일까지이며, 야구와 로보락을 사랑하는 만 12세 이상이면 누구나 응모 가능하다.

    공식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한 뒤 시구에 도전하고 싶은 이유를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댓글로 남기고, 응모 폼을 제출하면 신청이 완료된다. 최종 시구자는 7월 15일(화) 개별 안내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로보락은 시구 이벤트 응모자 중 추첨을 통해 두산베어스 유니폼(상의)과 로보락 굿즈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할 계획이다.

    로보락 관계자는 "야구장에서 평생 기억에 남을 특별한 순간을 만들어갈 수 있는 이번 이벤트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