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타항공, 스카이트랙스 최고 LCC 선정 프로모션글로벌세아그룹 “계열사 간 협업, 아프리카서 성과”SK렌터카, 국가서비스대상 렌터카 부문 6년연속 수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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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귀뚜라미는 9년연속 소비자 추천 브랜드 1위에 선정됐다. ⓒ귀뚜라미
◆귀뚜라미, 9년연속 소비자 추천 브랜드 1위귀뚜라미보일러는 ‘2025년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KBRI)’ 조사에서 가정용보일러 부문 9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밝혔다.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KBRI는 국내 총 57개 산업군 220여 개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도와 추천 의지를 조사해, 산업군별 1위 브랜드를 선정하는 수상제도이다.KBRI 종합 추천지수는 ▲일대일 오프라인 면접조사를 통해 소비자들의 추천 의향을 집계한 ‘고객 지수’ ▲SNS, 커뮤니티 등 온라인 긍·부정 지표를 분석한 ‘소셜 지수’를 합산 산출한다.귀뚜라미보일러는 종합 추천지수 63.6점으로 2위(55.2점), 3위(41.6) 등 타 브랜드와 격차를 벌리며 가정용보일러 브랜드 가운데 최고점을 획득했다.한편, 귀뚜라미는 친환경 콘덴싱 보일러 신제품 출시와 서비스 개선 노력을 지속하며 소비자 편의를 강화하고 에너지 요금 부담은 줄이고 있다.◆이스타항공, 스카이트랙스 최고 LCC 선정 프로모션이스타항공은 스카이트랙스(SKYTRAX 2025)의 ‘한국 최고의 저비용 항공사’ 선정을 기념해 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이스타항공은 이날 오전 10시부터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웹)을 통해 최대 26개 노선을 대상으로 대규모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특가 항공권은 오사카, 후쿠오카, 푸꾸옥, 방콕 등 12개 노선을 대상으로 선착순으로 판매된다. 공항이용세와 유류할증료를 포함한 편도 총액은 ▲일본 3만7200원 ▲베트남 7만9100원 ▲태국 8만1200원 ▲중국 8만5000원부터다.또한, 특가 항공권을 놓친 고객에게는 국제선 26개 노선을 대상으로 최대 30% 할인코드를 제공한다. 이스타항공 홈페이지 로그인 후 항공권 검색 단계의 할인코드 입력란에 ‘LCCNO1’을 기입하면 자동으로 적용된다. 이번 프로모션의 탑승기간은 6월 27일부터 9월 30일까지다.◆글로벌세아그룹 “계열사 간 협업, 아프리카서 성과”글로벌세아그룹 계열사간 협업이 아프리카 적도기니에서 성과를 냈다.세아상역은 같은 그룹 소속의 쌍용건설이 최근 리뉴얼 완공한 적도기니 대통령 기념관에 티셔츠와 후드티, 모자 등 의류제품을 기념품으로 납품하는 단독 계약을 체결했다. 적도기니는 아프리카 중서부에 위치한 인구 170만명의 산유국이다.이번에 글로벌세아그룹 세아상역이 1차 납품하는 의류는 반팔 폴로셔츠 4종류와 반팔 티셔츠 2종류, 긴팔 후드티 2종류, 볼캡모자 1종류 등 총 9 종류 3700벌이며, 금액으로는 10만 달러(약 1억3600만원) 규모다.세아상역은 적도기니를 연상시킬 수 있는 패턴과 컬러 등을 연구해 직접 제품을 디자인하고 소재까지 제안해 계약을 성사시켰다.앞서 쌍용건설은 지난 2018년 적도기니에서 완공한 몽고메엔(Mongomeyen) 국제공항을 포함해 지난해 10월 적도기니에서 바타공항을 준공한 바 있다.◆SK렌터카, 국가서비스대상 렌터카 부문 6년연속 수상SK렌터카는 ‘2025 국가서비스대상’에서 렌터카 부문 6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국가서비스대상’은 산업정책연구원(IPS)이 주관하며, 학계와 산업계 전문가들이 ▲서비스 가치 ▲고객 만족도 ▲마케팅·커뮤니케이션 역량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소비자가 인정한 우수 서비스를 선정·발표하는 상이다.SK렌터카는 6년 연속 수상 배경으로 빠르게 변화하는 모빌리티 환경 속에서 장기렌터카 비대면 온라인 서비스를 선도하고, 고객 맞춤형 혁신 서비스를 지속 확대해 온 점이 주효했다고 설명했다.실제로 SK렌터카는 지난 2021년 선보인 온라인 장기렌터카 채널 ‘SK렌터카 다이렉트’를 통해 비대면 서비스 혁신을 주도하고 있다.올해로 출시 4주년을 맞은 SK렌터카 다이렉트는 고객이 원하는 차량을 언제 어디서나 PC나 모바일을 통해 손쉽게 확인하고, 견적은 1분, 계약은 3분 만에 완료할 수 있는 간편한 이용 경험을 제공한다.◆이케아, 메빈(MÄVINN) 컬렉션 세번째 에디션 출시이케아가 사회적 기업과 함께 수공예 기술을 바탕으로 지속가능한 생계를 마련하는 ‘메빈(MÄVINN)’ 컬렉션의 3번째 에디션을 출시한다.3주년을 맞은 메빈은 이케아가 의미 있는 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해 사회적 기업과 협업해 선보이는 컬렉션이다.이케아는 포용적인 세상이 공정한 일자리 접근성에서 시작된다는 믿음을 바탕으로 2012년부터 전 세계 취약 지역에 있는 사회적 기업과 파트너십을 맺고 다양한 일자리를 만들고 있다. 특히, 수공예 기술을 바탕으로 지속가능한 생계를 만드는 데 집중한다.바구니, 러그, 전등갓 등으로 구성된 메빈의 3번째 에디션은 방글라데시, 인도, 인도네시아, 요르단, 태국 장인들이 만든 17개 수공예 제품으로 구성됐다. 전통 공예 기술과 천연 소재의 혁신적인 사용을 통해 문화적 유산과 현대적인 디자인을 결합한 것이 특징이다.◆코웨이, 채용연계형 R&D 인턴사원 모집코웨이가 오는 7월 4일까지 차세대 기술 혁신을 이끌어 갈 채용연계형 R&D(연구개발) 인턴사원 모집에 나선다.이번 코웨이 R&D 인턴사원 채용은 역대 최대 규모의 신입 연구개발 인력 모집으로, 두 자릿수 규모로 선발 예정이다. 코웨이는 기술 혁신 고도화를 선도할 우수 테크 인재들을 적극적으로 발굴 및 육성해 미래 R&D 경쟁력 확보에 집중한다는 방침이다.R&D 인턴 모집 직군은 ▲기구설계 ▲H/W설계 ▲S/W설계 ▲냉동설계 ▲필터개발 ▲R&D기획 등 6개 부문이다. 국내외 학사 학위 이상의 기졸업자 및 졸업예정자(학사/석사/박사)를 대상으로 한다.코웨이는 이번 인턴 채용에서 전형 절차를 간편화하고 직무 역량 중심의 평가를 진행하기 위해 대면 면접 단계를 과감히 없앴다. 채용 절차는 ‘서류전형, 인공지능(AI) 인적성, 직무 필기 시험’의 총 3단계로 진행된다.접수 기한은 7월 4일 오후 4시까지로 코웨이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 가능하다. 합격자는 8월 초부터 5주 간의 인턴 과정을 거치게 되며 평가 결과에 따라 정규직 신입사원으로 즉시 전환된다. 근무지는 서울시 관악구 서울대학교 연구공원 내 위치한 코웨이 R&D센터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