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렌터카, 프리미엄브랜드지수 17년연속 1위 선정이스타항공, 부산~오르도스 부정기편 전세기 운항에어프레미아, 아마존 에어카고와 인터라인 계약 체결
  • ▲ 쿠쿠의 인스퓨어 미니 100 초소형 정수기 모습. ⓒ쿠쿠
    ▲ 쿠쿠의 인스퓨어 미니 100 초소형 정수기 모습. ⓒ쿠쿠
    ◆쿠쿠, ‘인스퓨어 미니 100’ 초소형 정수기 출시

    쿠쿠는 초슬림 디자인에 100°C 끓인 물을 담은 ‘쿠쿠 인스퓨어 미니 100 초소형 정수기’를 출시했다.

    신제품은 폭 16.2cm의 초슬림 사이즈로 주방 면적에 구애 없이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어스 화이트, 베이지, 브라운, 블랙, 핑크, 블루 등 총 6가지 감각적인 컬러 옵션을 통해 어떠한 주방 스타일에도 자연스럽게 녹아들 수 있는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한다.

    온도와 용량 조절 기능은 한층 정교해졌다. 냉수는 4단계, 온수는 7단계로 세밀한 조정이 가능하며, 최대 100°C의 끓인 물까지 지원해 다양한 음용 및 조리 상황에 활용할 수 있다. 

    특히, 냉수와 별도로 10°C, 15°C, 20°C 세 가지 약 냉수를 제공해 차가운 냉수를 꺼리거나 어린아이가 있는 가정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물의 양 또한 반 컵, 한 컵, 두 컵, 연속 출수 외에 10mL 단위로 조절 가능해 더욱 정밀해졌다.

    전기분해 살균 기술을 기반으로 한 ‘인앤아웃 자동 살균 시스템’은 빈틈없는 위생 관리를 지원한다. 한 번의 터치로 외곽 출수구는 물론 내부 코크와 관로까지 살균하며, 자동 유로 살균 기능이 5일 간격으로 작동해 정기적으로 관리한다.

    ◆롯데렌터카, 프리미엄브랜드지수 17년연속 1위 선정

    롯데렌터카가 ‘2025 프리미엄브랜드지수(KS-PBI)’ 렌터카 부문 17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프리미엄브랜드지수는 국내 기업의 브랜드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공동 개발한 가치 평가 모델이다. 

    대규모 소비자 조사를 통해 분야별 국내 최고의 프리미엄 브랜드를 선정하여 2008년부터 매년 발표하고 있다. 올해 조사는 4월부터 5월까지 약 8주간 12만3000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실시됐다.

    롯데렌터카는 브랜드 인지도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렌터카 부문 1위를 달성했다. 카 라이프(car life)에 필요한 모든 서비스와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해 국내 렌터카 업계 선도 브랜드의 입지를 확고히 한 것이 주효했던 것으로 보인다.

    최진환 롯데렌탈 대표는 “롯데렌터카가 KS-PBI 렌터카 부문 17년 연속 1위를 수상하게 된 것은 고객의 여정을 처음부터 끝까지 함께하고자 노력해온 결과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스타항공, 부산~오르도스 부정기편 전세기 운항

    이스타항공이 11일부터 부산-오르도스 부정기편 전세기 운항을 시작한다.

    오르도스는 중국 내몽고에 위치한 이색 여행지로, 광활한 초원과 드넓은 사막, 그리고 쏟아지는 밤하늘의 별 등 아름답고 독특한 자연 경관을 자랑한다.

    이스타항공은 지난 3월, 부산~오르도스 부정기 노선을 배분받았으며, 이달 11일부터 9월 15일까지 주 2회(월, 금) 운항한다. 항공권 구매는 여행사를 통해 가능하다.

    이스타항공 관계자는 “오르도스는 생소한 지역이지만 광활한 자연과 함께 도시 인프라까지 갖춰져 있어, 관광지로서의 수요가 충분한 도시”라며, “여행사와 부울경 지역 고객분들의 요청으로 성수기인 3개월간 부정기편을 운항하게 됐다”고 말했다.

    ◆에어프레미아, 아마존 에어카고와 인터라인 계약 체결

    에어프레미아가 미국 최대 화물 항공사인 아마존 에어카고와 인터라인 계약을 체결하고 미주 화물 시장 공략에 본격 나선다.

    이번 계약에 따라 에어프레미아는 인천~호놀룰루 구간을 담당하고, 이후 아마존 에어카고가 호놀룰루에서 미국 본토 주요 도시까지 화물을 운송한다. 해당 루트는 ‘알로하 익스프레스’라고 명명됐으며, 지난 9일부터 신규 운항을 시작했다.

    호놀룰루는 아시아와 미국을 잇는 중간 허브로, 기존 직항 항로 대비 환적 시 운송 시간과 비용을 최대 20% 이상 절감할 수 있는 전략적 거점이다.

    에어프레미아는 자체 밸리카고를 활용해 인천~호놀룰루 구간을 운송하며, 이후 아마존 에어의 네트워크를 활용해 애틀랜타, 올랜도, 마이애미, 휴스턴, 뉴욕(JFK) 등 미국 전역 45개 도시로 배송이 가능하다.

    이로써 에어프레미아는 기존 거점인 LA국제공항(LAX), 뉴어크 리버티 국제공항(EWR), 샌프란시스코공항(SFO)을 넘어 미국 내 복수의 신규 거점을 확보했으며, 기업 물류, 글로벌 이커머스, 제3국 환적 화물 등 다양한 수요에 대응할 수 있는 경쟁력을 갖추게 됐다.

    ◆위닉스,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사업’ 동참

    위닉스가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사업’에 동참한다.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사업은 에너지 고효율 제품의 보급 확대를 통해 에너지 절약 및 온실가스 감축을 유도하고 소비자의 전기 요금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산업통상자원부가 4년 만에 시행하는 사업이다.

    해당 사업은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제품 구매 시 구매가의 10%를 환급해준다. 위닉스 자사몰 기준으로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제품 총 28개 모델 대상이며, 여름 계절 가전인 창문형에어컨, 제습기 등도 포함되어 하반기 판매 호조가 기대된다.

    특히, 위닉스 창문형에어컨은 연일 이어지는 폭염 날씨 영향으로 전년도 상반기 매출 대비 올해 상반기 매출이 54% 이상 증가했다. 특히 7월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1300%나 급증했다. 

    ◆SK렌터카, 프로당구 팀리그 2연패 도전 시동

    SK렌터카는 자사가 후원하는 프로당구단 ‘SK렌터카 다이렉트’ 선수들과 함께 2025 프로당구 팀리그 2연패를 향한 도전을 공식 선언했다.

    이번 출정식은 지난 10일 서울 종로구 SK렌터카 본사에서 진행했다. 팀의 주장 강동궁 선수를 비롯한 선수단과 이정환 SK렌터카 대표(구단주), 장봉걸 SK렌터카 지속경영실장(단장) 및 구단 관계자가 참석해 새 시즌을 임하는 각오와 덕담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 대표는 출정식 현장에서 “지난 시즌의 값진 성과를 바탕으로 이번 시즌에도 최선을 다해 팬들과 함께 좋은 결과를 만들어내자”며, “SK렌터카만의 성공 드라마를 재현하자”고 선수들을 격려했다.

    SK렌터카 다이렉트는 2024~25 시즌 정규리그 초반부터 압도적인 경기력을 선보이며 5라운드 만에 6승 1패의 성적으로 조기에 1위를 확정했다. 이후 포스트시즌에서도 치열한 경쟁 끝에 최종 우승을 차지하며 명실상부한 최강팀임을 입증한 바 있다. 

    ◆델타항공, 인천시와 글로벌 관광·항공 분야 협력 MOU

    델타항공은 지난 10일(현지시간) 미국 애틀랜타 본사에서 인천광역시와 관광산업 활성화 등 상호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델타항공은 이번 협약을 통해 인천시와의 민관 협력 기반을 한층 공고히 하고, 글로벌 항공 네트워크 확장 및 관광 수요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양사는 인천과 미국 주요 도시 간 직항 노선 확대와 함께, 해외 관광객 유치를 위한 공동 홍보 및 마케팅 활동 등 전략적 협력을 강화한다.

    특히, 델타항공은 당사의 미국 내 주요 거점도시 네트워크와 광범위한 마케팅 역량을 활용해 인천 관광 브랜드의 세계적 인지도 제고에 기여할 예정이다. 

    인천시가 미주 지역을 타깃으로 한 관광객 유치 캠페인을 전개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직항노선과 연계한 관광상품 개발 등 실질적인 관광 수요 확대도 함께 도모할 계획이다.

    ◆한솔홀딩스, ‘2025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발간

    한솔그룹 지주회사 한솔홀딩스가 그룹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전략과 주요 성과를 담은 ‘2025 한솔그룹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보고서는 국제공시 기준인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에 따라 제작됐으며, 한솔그룹 11개 주요 계열사의 ESG 경영 추진현황 및 핵심 이슈에 대한 정량적 정성적 성과를 종합적으로 담고 있다.

    올해에도 ‘이중 중대성 평가’ 방식을 통해 보고서 내 주요 ESG 이슈를 선정하고, 대/내외 이해관계자의 요구를 반영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특히, 이번 보고서에는 그룹 차원의 ESG 경영 고도화를 위한 실질적인 개선 사항들이 다수 반영됐다. 

    한솔홀딩스는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자사주 소각을 단행했고, 한솔테크닉스는 사외이사후보추천위원회(사추위)를 신설해 이사회의 독립성과 투명성을 한층 강화했다. 또한, 준법경영시스템 국제표준인 ISO 37301 인증을 획득하여 컴플라이언스 체계를 체계적으로 구축했다.

    ◆㈜한진, 역대급 폭염에 “일부지역 배송지연 양해 부탁드립니다”

    ㈜한진은 최근 극심한 폭염으로 인해 일부 지역에서 택배 배송이 지연될 수 있다며 고객들의 양해를 요청했다.

    한진은 택배 종사자의 건강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폭염 상황에서 무리한 배송을 지양하고 안전하게 배송이 이뤄질 수 있도록 운영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이를 위해 최근 대전메가허브 터미널에 냉방기를 증설해 쾌적한 작업 환경을 조성했으며, 작업장 온도가 영상 33도를 초과할 경우 ‘50분 근무, 10분 휴식’ 원칙을 적용하고 관련 교육을 주기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또한 전국 택배기사에게 얼음 생수를 지급할 예정이며, 추가 허브터미널을 가동해 택배기사의 오전 근무 가능 시간을 확보할 계획이다. 가장 무더운 시간대를 피해 배송할 수 있도록 탄력적인 근무 운영을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경동나비엔, 프리미엄브랜드지수 2관왕 달성

    경동나비엔이 ‘2025 프리미엄브랜드지수(KS-PBI)’에서 가스보일러 부문 7년 연속, 온수매트 부문 10년 연속 1위에 올랐다.

    1988년 아시아 최초로 콘덴싱 보일러를 개발한 경동나비엔은 2022년 온수 기능이 대폭 강화된 ‘나비엔 콘덴싱 ON AI’를 출시하며 보일러의 패러다임을 난방에서 온수로 전환했다. 

    대표적인 기능은 ‘온수레디 시스템’으로, 퀵버튼을 눌러두면 기존 보일러 대비 93%나 단축된 10초 이내에 온수를 사용할 수 있다. 

    또한 경동나비엔은 ‘숙면매트 온수/카본/사계절’을 통해 쾌적한 숙면 환경을 선사하고 있다. 0.5도 단위의 정밀한 온도 조절 기술로 개인의 체질에 맞는 ‘숙면온도’를 제공한다. 특히, ‘숙면매트 온수’는 ‘듀얼온도센싱’ 기술로 설정 온도를 밤새 일정하게 유지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