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칸라서30 인터뷰] 황성필 제일기획 CD칸라서30, 9월 24~26일 광화문 씨네큐브서 열려
  • [편집자 주] 올해로 30주년을 맞은 칸라이언즈서울(이하 칸라서) 페스티벌은 한국의 크리에이티비티 산업과 세계를 잇는 가교이자, 광고·마케팅·브랜드 분야 크리에이터들의 도전과 영감을 응원하는 국내 대표 플랫폼으로 자리잡았습니다. 그 역사와 의미를 되새기며, 브랜드와 사회를 더 나은 방향으로 이끄는 '크리에이티비티의 힘'을 다시 한번 조명해보고자 합니다. 이에 브랜드브리프는 칸라서 30주년을 기념해 한국 광고계를 대표하는 크리에이티브 리더 37인의 인터뷰를 진행합니다. 각자의 자리에서 세상을 변화시켜온 이들의 깊이있는 통찰을 통해, 우리가 나아가고자 하는 크리에이티비티의 방향을 함께 고민합니다.

    황성필 제일기획 CD(Creative Director, CD)
    2023 칸라이언즈 글래스 라이언 그랑프리 수상(경찰청 '똑똑(Knock Knock)' 캠페인) 
    2024 칸라이언즈 브랜드 익스피리언스&액티베이션 심사위원

    황성필 CD가 뽑은 명작 라이언즈 
    2023 칸라이언즈 글래스 라이언 그랑프리
    브랜드 : 경찰청
    캠페인 : 똑똑(Knock Knock)
    대행사 : 제일기획 
    "캠페인 기간이 끝난 뒤 휘발되어버리는 아이디어가 아니라, 지속가능한 솔루션으로 정착됐기에 특별한 의미가 있습니다."

    크리에이티브에게 칸라이언즈란?
    "학창시절부터 칸라이언즈를 보면서 언제가 꼭 상을 받고 싶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칸라이언즈는 광고를 하는 사람들의 로망 아닐까요?"

    '좋은 크리에이티브'란? 
    "예상하지 못한 방법으로 풀어낸, 로직을 뛰어 넘는 매직같은 아이디어!" 

    칸라서30을 축하하며
    "지난 30년간 칸라이언즈를 더 가깝게 느낄 수 있도록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한편, 칸라서30 페스티벌은 오는 9월 24일부터 26일까지 광화문 씨네큐브에서 열린다. 올해 칸라이언즈 수상작과 세미나 하이라이트를 비롯해 광고, 마케팅, 브랜딩, 디자인, 기술 등 다양한 분야를 대표하는 글로벌 전문가들이 연사로 무대에 올라 최신 트렌드와 성공 사례를 공유하고 크리에이티브한 인사이트를 나눌 예정이다.

    [칸라서30 인터뷰 싣는 순서] 김정아 이노션 CCO - 황성필 제일기획 CD